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집에서도 혼자 쉽게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괌 헬스장에서 찍은 운동 하나를 소개해드릴건데요. 괌 헬스장에서 어떤 운동을 올리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가 보통 일반인들이 집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할 때 침대나 소파 아래 발을 껴놓은 상태로 진행을 하게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혼자 운동이 가능하지만 발이 너무 아프죠?ㅎㅎㅎ 그렇다고 복근운동을 하고 싶은데 파트너가 없어서 안하자니 또 그렇고...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하여 혼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집에서도 혼자 쉽게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운동 부위: 복근

-운동 효과: 혼자서 쉽게 복근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

-반복 횟수: 15회씩 3세트

-운동 방법

1. 매트위에 누워서 천장을 바라봅니다. 팔을 머리 뒤로 뻗고, 다리는 사진과 같이 구부려서 양발바닥의 윗면을 붙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혼자서도 윗몸일으키기를 할 수 있거든요.

 

2. 상체를 일으켜서 사진과 같이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이때 발을 준비자세 모양을 그대로 유지해줍니다. 반동을 심하게 줘서 올라오는것보다는 복근의 힘으로 올라온다는 느낌으로 반동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마지막 동작은 상체가 곧게 다 펴질때까지 올라와서 복근을 끝까지 짜주는겁니다. 이렇게 하면 1회가 완료되게되고 최소15회정도는 해야 효과가 있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3. 자세하게 앞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발 모양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잘 몰랐던 운동방법인데 트레이너쌤에게 배운 꿀팁이랍니다. 이렇게 다리를 만들면 쉽게 혼자서도 가능하다는!! 팔을 뻗어서 하면 상체를 일으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중급자 이상인분들은 팔을 어깨위에 얹혀놓고 한번 동전해보시기 바랍니다.

 

4. 마지막 동작도 항상 끝까지 신경써서 해주세요. 팔을 쭈욱 뻗어서 복근이 최대한 수축될 수 있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5. 에이티포의 복근운동 동영상을 통해 같이 따라해볼까요? 

 

 

<돈 들이지 않고 운동을 배우고 싶으신분들을 위한 짐데이 App 다운로드받기>

 

 


 

괌 헬스장에서 찍어본 운동 포스팅인데요. 한국이 아닌 타지에서 이렇게 찍어서 올리니 감이 새롭네요. 복근운동은 헬스장에서 쉽게 할수 있는 운동인데도 불구하고 여름에 아니면 잘 티가 나지 않는 부위라서 소흘히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저도 그렇답니다.) 복근은 정말 장시간에 걸쳐 만들어지는 근육이므로 내년 여름을 위해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셔야 한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혼자서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