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맛있는 녀석들 39회 사찰음식,쌈밥 맛집 정보 공개

맛있는 녀석들 39회에서 소개된 음식은 사찰음식쌈밥 음식인데요. 이번주는 채식특집으로 슬로푸드의 대명사 사찰음식과 쌈밥이 소개되었습니다! 사실 사찰음식은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음식인데요. 김민경/문세윤/유민상/김준현 이 4인방은 사찰음식도 얼마나 맛깔스럽게 먹을지 기대가 됩니다. 4인방이 소개하는 사찰음식과 쌈밥을 맛있게 먹는 비법도 같이 보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맛집 정보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음주 맛있는 녀석들 40회에서는 바지락 칼국수와 코다리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사찰음식 맛집>

-음식점명: 산촌

 

-전화번호: 031-969-9865

-메뉴: 사찰음식

-사찰음식 산촌 간략소개

기본적으로 뽕잎과 칡뿌리를 끓인 물이 제공되는데요. 전혀 쓰지 않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감칠맛을 돋구워줍니다. 메뉴는 채개장 정식 하나인데요. 채개장 정식은 버섯,나물,두부,절인 배추, 들깨 등을 넣어 건강식으로 끓인 육개장의 사찰 버전입니다. 채소는 텃밭에서 자연적으로 난 채소를 직접 채취해 제공한다고 하네요. 반찬으로는 쑥버무리와 밤버무리, 그리고 견과류볶음 등 건강식으로 준비됩니다. 채개장 정식은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건강식으로서 부모님과 같이 오면 좋을 곳인 것 같네요. 그리고 호박꽃전과 깨송아리전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입니다. 버섯과 나물, 두부, 절인 배추 등을 넣어 간장을 넣고 볶은 버섯 강정은 표고버섯의 끝판왕! 채개장 정식에 야채들만 제공되니 출연진들의 영혼없는 리액션만이ㅎㅎㅎㅎ 고춧잎 무침, 쇠뜨기(뱀밥), 머위나물, 냉이,엉겅퀴 등의 15가지 나물과 채개장이 어우러진 정식을 한번 드셔보세요! 저는 출연진들이 공개한 비법중에서 두부나물버거가 굉장히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사찰음식 산촌 위치>

 

 

 

<맛있는 녀석들 쌈밥 맛집>

-음식점명: 옛집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 517-19

-전화번호: 031-442-4886

-메뉴: 쌈밥

-쌈밥 옛집 간략소개

 쌈밥 정식 주문시 쌈 채소 30가지 이상이 제공되는데요. 유기농 식용꽃으로 데코레이션 한  비쥬얼이 정말 이쁜데요. 식용 꽃을 쌈장에 찍어 먹어도 되고 그냥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팬지, 국화, 카네이션, 비올라, 비단향꽃무, 장미 식용꽃이 제공됩니다. 쌈밥은 제육볶음과 같이 먹는것이 일반적인데, 이렇게 채소랑 먹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하네요. 쌈에 꽃을 싸먹는 것도 익숙하지는 않지만 특이한 맛이 은근히 계속 쌈싸먹게 되는 맛이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밥이 아닐까싶네요.

 

<맛있는 녀석들 쌈밥 옛집 위치>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아래 맛집정보도 둘러보고 가세요!

<맛있는 녀석들 38회 꽃게백숙/콩나물국밥>

<맛있는 녀석들 37회 닭갈비/산낙지>

<맛있는 녀석들 36회 보리굴비/갈비찜>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