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체형교정을 위한 폼롤러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에 제가 체형분석 기구를 이용하여 전반적인 체형측정을 한 포스팅을 발행하였는데요. (해당포스팅 바로가기)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그 다음에 발행하는 포스팅에 대해서도 기대를 많이 해주셔서 이렇게 발행을 하게되었습니다. 체형측정 포스팅에서 통증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첫번째로 제가 배운 폼 롤러 스트레칭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폼 롤러는 헬스장에서 요즘 많이 보이는 스트레칭 기구인데요. 저게 어디에 쓰이는 물건이지 하고 궁금하셨던분들 많으실겁니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엄청난 스트레칭효과를 가져다주는 녀석인데요. 저를 비롯하여 다리와 등과 허리에 전반적인 근막통증 증후군을 앓고 계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근막통증 증후군은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한 상태가 계속 유지되면서 조직이 손상되어 통증이 시작되는 증상인데요. 저도 체형분석 이후 1주일 넘게 운동전에 꼭 해주고 있는 스트레칭인데 조금씩 통증 완화 효과를 보고 있답니다.

 

  폼 롤러를 이용한 스트레칭1

- 스트레칭 부위: 허벅지 바깥쪽 근육

- 스트레칭 효과: 허벅지 바깥쪽에 과도하게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이완시켜주는데 효과적

- 반복 횟수: 3분 정도 계속 롤링

- 스트레칭 방법:

1. 매트 위에 폼 롤러를 깔고 아래와 같이 준비 자세를 취해줍니다. 먼저 오른쪽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스트레칭 해줄건데요. 오른쪽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폼롤러 위에 올려줍니다. 왼쪽 다리는 힘을 빼어서 무게중심을 오른쪽 다리에 줍니다.

 

2. 이제 허벅지 바깥쪽 근육이 전반적으로 마사지 될 수 있도록 앞 뒤로 롤링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냥 롤링을 하는것이 아니라 롤링을 하다보면 근육이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해주듯이 롤링 해주셔야 합니다. 굉장히 아프실거에요. 하지만 참으셔야 합니다. 그동안 우리 근육도 주인의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얼마나 아팠을까요. 이렇게 3분정도 계속 마사지 해주시고, 왼쪽 다리로 바꿔서 진행해주세요.

 

위치를 짚어드리기가 어려운데, 대략 이쪽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입니다. 정확하게 위치를 짚어드리기가 어려운데, 대략 이쪽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입니다.

 

4. 에이티포의 폼롤러 스트레칭 동영상으로 같이 따라해보세요! 

 

 

  폼 롤러를 이용한 스트레칭2

- 스트레칭 부위: 등 근육

- 스트레칭 효과: 뭉친 등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효과적인 스트레칭

- 반복 횟수: 3분 정도 계속 롤링

- 스트레칭 방법:

1. 매트위에 폼롤러를 위치시키고 아래와 같이 자세를 취해줍니다. 폼롤러가 자신의 등 뒤에 올수 있도록 해주고 다리로 균형을 잡아줍니다. 양 손은 아래사진과 같이 폼롤러 위에 두시면 됩니다. 

 

2. 전반적인 등 근육이 마사지 될 수 있도록 앞뒤로 롤링해줍니다. 다리에 너무 힘을 주게되면 등에 마사지효과가 덜 하므로 다리는 균형을 잡는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이 스트레칭은 위에서 배운 스트레칭보다 통증은 많이 없으실겁니다. 약 3분정도 앞뒤로 롤링하면서 근육을 많이 풀어주세요.

 

3. 4. 에이티포의 폼롤러 스트레칭 동영상으로 같이 따라해보세요!  

 

 

 

 

<제대로 된 운동 어플을 찾고 계신가요? 짐데이App과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 아래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도 한번 배워보세요↓]

>> 홈 트레이닝으로 코어 운동하기 <<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방법 <<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오늘 배운 스트레칭은 그냥 봤을 때 스트레칭 효과가 전혀없을 것 같은데 막상 첫번째 스트레칭 해보시면 근육이 뭉친 곳을 마사지해주기 때문에 엄청 아프실겁니다. 정상적이신분들은 통증이 전혀 없다고 하는데요. 근육이 많이 긴장되서 체형이 틀어지고 해당 쪽으로 계속 몸이 기울게 되는것이죠.

오늘 알려드린 스트레칭 2개 꼭 따라하셔서 올바른 체형과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체형교정을 위한 폼롤러 스트레칭이었습니다.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