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여름특집1탄:: 짐볼을 이용한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큰일났어요!!!! 왜 호들갑이냐구요?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죠! 여름에 워터파크도 가야되고 바다도 가야되는데 몸만들기 돌입하셨나요? 다른 부위는 몰라도 뱃살이 나오면 정말 G.G!! 이번여름에는 기다리던 꿈 같은 휴가를 망치기 싫다면 오늘 포스팅을 잘보세요!

 

여름준비물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식스팩도 잊지말고 반드시 가져가셔야 합니다. 오늘은 식스팩을 생산하기 위한 짐볼운동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짐볼운동인데 효과가 아주 좋아요!!

 

그럼 여름특집 1탄으로 저랑같이 복근 불태우러 가시죠!! Let`s go!

 

 

짐볼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운동

반복 횟수: 15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요가매트를 준비합니다. 없으시면 그냥 바닥에 하셔도 괜찮습니다. 짐볼을 다리 끝에 위치시키고 볼 위에 양다리를 올려놓습니다. 양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시켜서 몸의 균형을 잡아주세요.

 

 

 

STEP2:: 자! 몸을 서서히 뒤로 움직이면서 팔로 몸을 지탱하면서 버텨주세요. 너무 빠르게 가면 몸의 균형이 틀어져서 짐볼에서 떨어질 수 있으므로 천천히 뒤로 갑니다.

 

 

 

STEP3:: 짐볼이 자신의 무릎에 위치하면 멈춰주세요. 복근이 쭈욱 이완됨을 느낄 수 있으시죠? 이렇게 버텨주는것만으로도 복근운동 뿐 아니라 전신운동이 되고 있음을 느끼실겁니다.

 

 

 

STEP4:: 몸을 다시 앞으로 오면서 짐볼 위에 발바닥 앞쪽끝이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때 팔부터 엉덩이까지 최대한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복근을 최대한 말아접으면서 수축시켜주세요. 어깨에 힘이 부족하신분들은 위 자세까지 하실 필요 없고, v자 모양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짐볼 복근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 짐볼을 이용한 짐볼 복근운동 동영상

 

이 운동하고나서 배 땡겨 죽는줄 알았네요ㅠㅠ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