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3대천왕 28회 곰탕 나주곰탕, 충정로 도가니탕, 포항 곰탕, 진주 소머리곰탕

 

백종원의3대천왕 28회 곰탕 맛집입니다!

 

오늘 방영된 백종원의3대천왕에서는 곰탕 맛집이 여러군데 소개되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영양식 곰탕은 많은분들이 즐겨먹는 점심메뉴이기도하죠! 오늘 방영된 백종원의3대천왕 곰탕 맛집을 공개합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곰탕 맛집]

 - 나주 곰탕집 : 하얀집

- 충정로 도가니탕집 : 중림장 설렁탕

- 포항 곰탕집: 평남식당

- 진주 소머리곰탕집 : 육거리곰탕

 

 

백종원의3대천왕 나주곰탕집

- 음식점명: 하얀집

-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메뉴: 나주 곰탕 8000원, 수육곰탕 , 수육

- 하얀집 간략소개

 나주곰탕 하얀집은 설렁탕 곰탕을 섞은 맛이 아닌 소고기 뭇국의 잘 끓인 맛, 고기의 진한 맛이 잘 느껴집니다.

큰 가마솥으로 한결같은 곰탕의 맛을 지키는 나주곰탕하얀집. 어마무시한 고기의 양으로 먹으면 든든함!

나주곰탕 특유의 투명한 국물, 삶은 고기에 찍어먹는 기름장도 나옵니다. 고기만 빼고 무한리필 되는 하얀집 사장님의 후한 인심!

다른 곰탕집과 다르게 깍두기도 단맛이 많이 남. 김치맛도 강해서 국 따로 김치 따로 먹는 것을 백종원씨가 추천하네요.

  

 

 

 

 

백종원의3대천왕 나주곰탕 하얀집 방송영상 / 저작권은 방송사에 있습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나주곰탕 하얀집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3대천왕 충정로 도가니탕 중림장

- 음식점명: 중림장

- 주소 및 전화번호 :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메뉴: 도가니탕 8000원, 모듬수육 35000원

- 충정로 도가니탕 중림장 간략소개

중림장엔 일명 도가니 수육 물컹하고 쫄깃한 식감이 납니다. 백종원씨의 말로는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신혼부부에게 핫 한 중림장! 카드를 결제할시 와이프 폰으로 문자가 오면 무슨무슨 장이라고 딱 뜨니 부인이 오해하기 쉽다고 하네요.ㅋㅋㅋㅋ

중림장에서 백종원씨는 도가니탕에 파를 가득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설렁탕에 소금은 5~6번 넣는데 짜게 먹으라는 것이 아니라 쪼끔씩~~ 넣으며 자신의 입에 맞추라는 말! 도가니 힘줄만 써야 도가니인데 요즘은 발목 힘줄을 함께 써서 구수한 맛이 납니다. 괜히 발 뒤꿈치가 뜨뜻해지는 것 같은 느낌인 중림장의 도가니탕! 충정로 도가니탕 중림장에서 모듬수육을 시켜 고기를 넣어 먹으면 설렁탕, 꼬리곰탕 등으로 변신도 가능합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충정로도가니탕 중림장 설렁탕 방송영상 / 저작권은 방송사에 있습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충정로도가니탕 중림장설렁탕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3대천왕 포항 곰탕집

- 음식점명: 평남식당

-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메뉴: 곰탕 9000원, 수육 30000원

- 평남식당 간략소개  

수란으로 달걀이 들어가는 특별 곰탕 평남식당. 달걀 싫어하시는 분들은 빼달라고 해주세용~ 시청자분 윤택군과 함께 하는데 조잡해지는 것을 안 좋아해서 수란을 안 룬다고 하니 백종원씨가 삐지시네요.ㅋㅋ 노른자 깨서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시청자 윤택씨가 아주 재밌었어요. 백종원님 뺨치게 설명을 잘해주심ㅋ 포항 곰탕집 평남식당에서 수육도 하나 주문하시는데 고기 본연의 맛이 그대로 있고 부추와 함께 나와서 살이 안찐다고 하시는 백종원님.ㅋㅋㅋ 확실히 곰탕은 맛도 맛이지만 엄마 손맛이 그리운 것이라 하시네요. 그렇지요~ 엄마의 사랑이 가득 담긴 곰탕은 정말 맛있고 마음까지 따뜻해지지요. 평남식당에서는 그런 느낌이 나나봅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포항곰탕 평남식당 방송영상 / 저작권은 방송사에 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시청자 투어 제2탄 모집합니다.

나도 백설명 짜장면편인데

응모기간은 3월 12일~20일까지 라고 하네요.

자세한 방법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백종원의3대천왕 포항곰탕 평남식당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3대천왕 진주 소머리 곰탕

- 음식점명: 육거리곰탕

-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메뉴: 곰탕 8000원, 수육 소 22000원

- 진주 소머리 곰탕 육거리 곰탕 간략소개

수육소스가 청양고추와 조선간장으로 만들어서 국수에 말아먹으면 정말 매콤하고 맛있다 합니다. 매콤함과 새콤한맛의 중간이라는 진주 소머리 곰탕 육거리 곰탕집의 특별한 맛! 깍두기까지 넣으면 김치말이국수가 된다네요.

숭늉맛이 나는 든한 구수한 맛이 나는 육거리 곰탕집은 토렴을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밥알 하나하나에 코팅된 듯한 느낌이라네요.

게다가 김치가 남도식 김치로 곰탕집 김치가 아닌 한정식집에나 느낄 수 있는 깔끔한 느낌의 고급김치라 합니다. 육거리 곰탕의 배추김치가 갑이래요. 부추는 뜨거울때 꼭 넣어서 드세요! 

 

 

 

 

 

백종원의3대천왕 진주소머리 곰탕 육거리곰탕 방송영상/저작권은 방송사에 있습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진주 소머리 곰탕 육거리곰탕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지난 맛집들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27회 삼겹살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26회 국수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22회 돼지갈비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20회 해장국 맛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