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숄더프레스 머신

숄더프레스머신 사용법:: 남녀 어깨 기본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월요일! 요즘 인기컨텐츠인 헬스기구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날인데요. 오늘은 헬스장에 기본으로 있으면서, 가장 궁금해하는 운동기구중의 하나인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기구는 여성분들도 기본근력운동을 할 때 반드시 거쳐가는 어깨운동 기구인데요. 많은분들이 아직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제가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어느 헬스장을 가나 숄더프레스머신의 기본 틀은 위 사진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만큼 사용법이 간단한 기구중의 하나이죠.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몇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으므로 그것만 지키면 쉽게 조작을 할수가 있습니다. 기구에도 대부분 사용법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으니 참고하셔도 되구요.

 

 

 

 

숄더프레스 머신은 다른 기구와 같이 의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대부분 이전 사람이 사용하던 높이 그대로 운동을 하다가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 이유는 위 사진의 손잡이가 자신의 어깨보다 낮은 위치에 있어서 그런겁니다.

 

어깨 관절의 가동범위가 이상치를 넘어가다보니 근육에 무리를 주게되는것이죠. 앞으로 이 포스팅을 보고 난 뒤에는 항상 의자 높낮이를 조절한 뒤에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숄더프레스 머신으로 어깨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STEP1:: 의자에 앉아서 높이를 조절해서 손잡이가 어깨높이보다 살짝 높은 위치에 오도록 해줍니다.

STEP2::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올려줍니다. 이 동작을 1회로 치지 마시고, 준비 자세로 취급하셔야합니다. 많은분들인 맨처음 드는 동작부터 1회로 시작하시거든요 :D

 

 

  

 

STEP3:: 양팔을 내려서 팔꿈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더 아래로 내리면 어깨부상을 당하므로 딱 90도가 될 수 있도록 체크해주세요.

STEP4:: 다시 양팔을 올릴 때 어깨힘으로만 이용해서 손잡이를 위로 들어줍니다. 감이 잘 안 오신다구요? 그런분들은 손잡이를 꽉 쥐지 마시고 손바닥으로만 밀어올린다고 생각하면, 어깨의 힘을 이용해서 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숄더프레스머신 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 동영상>

 

 

앞으로는 어깨통증을 유발해서 숄더프레스 머신을 사용하지 않는 사태가 발생되지 않으시겠죠? :D

 

 

이상 에이티포의 숄더프레스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