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턱걸이 3가지 방법으로 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턱걸이를 하였답니다. 회사 동료 턱걸이 훈련시켜줄때 저도 한창 빡시게 했었는데, 갑자기 등에 무리가 와서 잠시 턱걸이를 쉬었었지요. 그러다가 이제 등에 결리던 통증도 낫고해서 오랜만에 턱걸이를 해보려구요!

 

제가 생각하기에 턱걸이는 등운동이지만, 등에 정확하게 자극을 주기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9년동안 헬스를 쉬지않고했는데도 저한테도 아직 어려운 종목이에요.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가끔은 탄력밴드를 이용해서 자세를 정확하게 잡곤 한답니다.

 

오늘은 턱걸이를 3가지 방법으로 해보려고합니다! 턱걸이를 어떻게 3가지로 할수 있냐구요? 운동은 자기에 맞게 만들기 나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같이 건강데이트 하러 가보실까요?

 

 

 

저는 단신이라서 턱걸이바가 안 닿는 아픔을 지니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스텝박스를 이용해서 받침대로 활용하고있지요. 단신이라도 몸매비율은 누구에게도 꿀리지 않을 자신 있습니다!ㅎㅎ

 

 

 1  턱걸이 운동 첫번째

첫번째 턱걸이는 많은분들이 하시는 방법입니다. 턱걸이바를 오버그립으로 잡고 가슴이 바에 닿을 수 있도록 친업을 하는것이죠.

저같은 경우는 바를 최대한 넓게잡아서 등근육에 자극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횟수에 연연하지않고, 최대한 정확한 자세와 속도를 지키려고 합니다. 1세트는 15회정도 하고 2세트부터는 10회씩만 하고 있습니다.

 

 

 

 

 

 

 2  턱걸이 운동 두번째

이번에는 그립을 바꿔서 언더그립으로 잡아볼게요. 언더그립은 손바닥이 자신의 눈앞에 오도록 잡는 그립인데요. 오버그립으로 턱걸이를 못하시는 분들이 언더그립으로 잡으면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대신 바를 넓게잡지말고 어깨너비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언더그립 턱걸이는 이두운동도 되서 좋은 것 같아요 :D

 

 

 

 

 

 3  턱걸이 운동 세번째

이번에는 턱걸이를 뒤로 해보도록 할게요. 턱걸이는 뒤로 하면 마치 비하인드 숄더프레스 하는것처럼 어깨근육도 사용되어서 색다른 자극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해서 하지는 마시길 바래요. 쉬운 자세가 아니라서 초보자분들은 어느정도 일반 턱걸이가 능숙해지신다음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턱걸이 운동하고나서 등근육이 완전 펌핑되었어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