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손목터널증후군:: 직장인들을 위한 손목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 스트레칭 하나를 알려드릴텐데요. 저처럼 컴퓨터 앞에서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분들의 경우 손목이 안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심해지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이어진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앞쪽 피부 아래에 뼈와 인대가 지나가는 작은 통로가 좁아져서 신경이 자극을 받아 발생되는 질환을 뜻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초기증상은 손가락 끝이 찌릿찌릿하게 느껴지다가 점점 손목의 통증으로 이어지는데요. 초기에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에 앞으로 제가 알려드리는 손목운동을 틈틈이 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손목운동

운동 부위: 손목

반복 횟수: 각 동작을 10회씩 반복하고 10초 휴식 후 다음 동작을 수행

운동 시간: 5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손목운동을 위해서는 먼저 생수병이 하나 필요한데요. 덤벨로 해도 무관하지만, 보통 사무실에는 덤벨이 없으니 생수병으로 시범을 보여드리겠습니다.

 

 

STEP1:: 생수병을 한손에 들고 허벅지 위에 팔을 가지런히 놓은 상태에서 손목을 뒤로 살며시 꺾어줍니다. 한번에 확 꺾을려고하면 오히려 손목운동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천천히 동작을 취해주세요. 한손으로는 생수병을 쥔 손이 흔들리지 않고 손목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정시켜주세요.

 

 

 

STEP2:: 손목을 팔 안쪽으로 구부려줍니다. 이 때 자신이 할 수 있는 가동범위만큼만 진행해주세요. 처음에는 손목이 뻣뻣해서 쉽지 않으실거에요. 언젠가 올지 모르는 손목터널증후군을 위해 미리 방지합시다! 10회정도 반복하고 10초를 휴식해주세요.

 

 

 

 

STEP3:: 이번에는 손목을 90도로 돌려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수병을 똑바로 쥔채로 손목을 아래로 내렸다가 위로 들어올리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해주세요. 전완근까지 땡기시는거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10회 반복 후 10초를 휴식해주세요.

 

 

 

 

STEP4:: 마지막으로 손등이 천장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돌려주세요. 마찬가지로 동일한 방식으로 10회 반복해서 손목운동을 해주시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할 수가 있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위한 손목운동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에이티포 손목운동 동영상>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들을 위한 손목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