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사이드스쿼트로 허벅지 바깥쪽 라인 만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하체운동하면 어떤 운동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운동을 해보신분들의 경우 런지나 스쿼트가 가장 먼저 떠오를텐데요. 맞습니다! 이 두가지 운동은 하체운동의 핵심이라고 해도 될만큼 아주 중요한 운동인데요. 오늘 알려드릴 운동도 스쿼트의 일종인데요. 조금 변형시켜서 허벅지 바깥쪽살을 빼주는 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하체운동은 사이드스쿼트 운동인데요. 사이드스쿼트는 옆으로 스쿼트를 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사이드 스쿼트 자세를 정확히 할 경우 엉덩이근육까지 땡기게되는 무시무시한 운동입니다.

 

그럼, 사이드스쿼트 자세를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하체운동 사이드스쿼트 자세 배워보기

운동 부위: 허벅지 바깥쪽

반복 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 시간: 15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양다리를 모으고 바르게 섭니다. 저는여러분에게 다리간격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요가매트위에서 진행을 하겠습니다.

 

 

 

STEP2:: 양손은 모아서 자신의 가슴라인에 위치시켜주시구요. 먼저 오른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벌려준다음 스쿼트자세를 취해주세요. 왼쪽다리는 바닥에 붙인채 옆으로 쭈욱 편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조금 더 강도를 주실분들은 엉덩이를 뒤로 쭉 빼준채로 더 앉아주시면됩니다.

 

 

 

 

STEP3::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온 뒤 이번에는 반대쪽 다리로 동일하게 수행해주세요. 양손을 앞으로 모아서 위 자세를 취하는 이유는 양손이 바닥에 떨궈져있으면 허리가 굽혀져서 완벽한 스쿼트자세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지요. 먼가 "사부" 하는 느낌이 들어서 어색하시죠?ㅎㅎ

 

 

 

STEP4:: 다시 원위치해서 중앙으로 돌아오면 1회를 완료하게됩니다. 이렇게 15회를 하시면 되구요. 한가지 꿀팁은 정말 힘이들때는 복근에 힘을 준상태로 올라오시면 조금 더 힘이 생기실거에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사이드스쿼트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사이드스쿼트 자세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클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