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제가 헬스장에서 워밍업으로 하고 있는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장에서 운동 열심히 하고 계시죠? 오늘은 제 헬스장 일상을 다루는 날인데요. 여러분들은 헬스장에서 어떻게 워밍업운동을 하시나요? 안하신다구요!!!??? NO! NO! 워밍업은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필수입니다. 자동차 시동을 켤 때 바로 시동을걸지 않고 Ready 상태로 두었다가 시동을 거는것처럼, 운동도 우리몸에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기 위하여 미리 신호를 주어야 합니다.

 

워밍업을 하지않고 바로 본운동으로 들어가게되버리면, 체력도 쉽게 고갈되고 운동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가 어렵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워밍업으로 하고 있는 운동에 대해서 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버피와 팔벌려뛰기 이렇게 2가지로 워밍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5분정도하고 버피 20회 팔벌려뛰기 20회를 함으로써 몸에 열을 올려 부상방지와 함께 운동능력을 끌어올리게됩니다.

 

 

 

 

  

 

이 날 헬스장에 아무도 없어서 제가 스마트폰을 고정시켜놓고 동영상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 ㅠㅠ 다음에는 촬영감독 데리고 올게요..ㅋㅋ 버피를 하실 때 대충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푸쉬업동작과 마지막 점프동작을 확실하게 해주어야 운동효과가 나는거랍니다. 점프를 지면에서 힘껏 뛰어올라주세요!

 

 

 

 

팔벌려뛰기는 중고등학교 체육시간에 배웠던 방법과는 조금 다릅니다. 2가지동작으로 하지않고 한번에 양팔을 위로 쭈욱 올려주시면 됩니다. 양다리도 쭉쭉 옆으로 벌려주시구요! 이렇게 20번만 하시면 몸에 열이 나기시작하실거에요!

 

 

이상 에이티포의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