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1탄:: 다리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올해 여름부터 시작한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플라잉요가인데요. 왠 갑자기 플라잉요가냐구요? 어느 날 플라잉요가를 하는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일명 '박쥐자세'라고들 하죠? 그 동작이 너무나 멋져보였던겁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플라잉요가를 하고나서 여러가지 운동효과를 보게되었다고해서 도전을 하게 되었죠. 그렇게 여러번 연습했던 끝에 드디어 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

 

플라잉요가의 효과는 정말 실로 여러가지가 있더군요. 본 운동에 들어가기 앞서서, 플라잉요가 효과에 대해서 먼저 공유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플라잉요가 효과> 

1. 해먹에 의지하여 운동하므로 몸의 밸런스를 조절해 줌

2. 뻣뻣해진 근육을 이완시켜 유연성을 증대

3.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부종 개선

4. 집중력이 향상되며 스트레스 해소에 좋음

5. 칼로리가 많이 소모되어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도 함께 증가

 

오늘부터 4번에 걸쳐서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기획포스팅이 4회에 걸쳐서 포스팅이 될 예정인데요. 가장 유명한 '박쥐자세'는 다음에 포스팅하고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동작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볍게 내전근과 햄스트링 등 다리 전/후면 모두 스트레칭 해줄 수 있는 동작들입니다!

 

▲ 플라잉요가 해먹

 

위에 보이는 사진이 바로 플라잉요가에서 사용하는 '해먹'이라는 건데요. 얇은 천으로 되어있지만 500kg의 무게까지 견뎌낼 수 있답니다. 살이 쪄서 못하지않을까하시는 분들도 걱정말고 도전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본 운동에 들어가볼까요?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1탄 :: 다리스트레칭

이번 포스팅에 알려드릴 동작은 한 다리를 해먹에 걸어서 균형력과 다리 전면과 후면의 스트레칭을 도와주는 트랩운동입니다. 유연성이 부족하셨던 분들은 이 동작을 조금씩 연습하시면 고관절 및 내전근이 많이 이완되실겁니다.

 

 

STEP1:: 해먹에 한쪽 다리를 걸고 양손으로 해먹을 감싸줍니다. 이 때 양쪽 다리의 각도가 90도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2:: 양손으로 천천히 해먹을 잡고 내려가서, 해먹에 올려놓은 발을 양손으로 잡아줍니다. 이 때 발목을 몸쪽으로 당겨서 종아리와 허벅지 뒷쪽 근육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리 뒷쪽을 늘리는 동작이므로 허리는 많이 숙이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20초정도 유지해주세요.

 

 

 

STEP3:: 전체적으로 몸을 왼쪽으로 틀어서 위와 같은 자세가 나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오른손으로 해먹을 잡고 바닥에 있는 다리는 45도 방향을 틀어주시구요.

 

 

 

 

STEP4:: 상체를 숙여서 양손으로 바닥을 짚어주시고, 해먹에 올려놓은 발의 안쪽면에 바닥을 향할 수 있도록 방향을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천천히 오른쪽 방향으로 한걸음 한걸음 옮기면서 양쪽 다리의 근육이 천천히 풀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무리하지말고, 자신의 가동범위내에서 멈춘 후 20초정도 유지해주세요.

 

 

 

STEP5:: 다시 상체를 일으켜서 양손으로 해먹 가운데를 감싸쥐고, 해먹이 무릎 뒤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6:: 상체를 다시 좌측으로 돌려서, 해먹을 잡은 손을 쭉 펴서 해먹에 체중을 실어주세요. 왼쪽 다리의 측면 근육이 시원하게 이완되는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20초정도 유지해주세요.

 

 

 

STEP7:: 마지막으로, 오른쪽으로 몸을 기울여서 오른쪽 팔이 해먹 바깥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고, 왼쪽 팔은 쭉 뻗어서 해먹과 같은 라인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왼쪽 옆구리와 다리의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세요. 20초동안 유지!

 

이렇게 반대 방향도 동일한 방식으로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첫 포스팅이라서 그렇게 어렵지 않은 동작을 알려드렸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조금 난이도가 있는 요가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1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요가로 15kg 감량이 진짜라고?? Click!>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