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짐볼 스트레칭으로 시원하게 풀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짐볼로 몸 한번 풀어드릴게요! 몇일전에 사이트에서 운동 관련된 동영상 검색을 하다가 배운 스트레칭법인데요.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보니 아주 시원하게 스트레칭이 되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지요. 동작도 아주 간단해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오늘 스트레칭 준비물은 짐볼 하나와 여러분위 귀중한 시간 5분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ㅋㅋ 부위는 허벅지 안쪽과 종아리까지 쭈욱 늘려주는 스트레칭인데요. 꼭 따라해주세요!

 

 

짐볼을 이용한 하체 스트레칭

 

 

STEP1:: 짐볼위에 오른쪽 다리를 올려놓습니다. 지면을 지탱하는 다리를 같은 선상에 위치하고 다리를 편 자세로 준비합니다.

 

 

 

STEP2:: 오른쪽다리로 짐볼을 바깥쪽으로 밀면서 다리를 펴주세요. 자연스럽게 왼쪽다리는 굽혀지겠죠? 양손은 스쿼트할때처럼 양 어깨위에 크로스시켜주시면 됩니다. 10초만 유지하시면, 허벅지 안쪽부터 종아리까지 쭈욱 스트레칭 되는 느낌이 오실겁니다.

 

 

 

 

 

STEP3:: 올라올때는 너무 빠르게 올라오면, 근육이 놀랄수 있으므로 천천히 위 사진과 같이 단계별로 올라오세요. 맨끝에서는 발끝을 포인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한쪽다리에 5번씩 반복해주시면 5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어때요? 쉽죠?!

 

 

이상, 짐볼 하체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