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43회 맛있는녀석들 팥죽, 조개찜 맛집정보

맛있는녀석들 43회 맛집 정보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메뉴는 바로 팥죽과 조개찜인데요. 12월 22일 동지날을 맞이하여 팥죽을 먹는 맛있는녀석들 멤버들! 장군의 아들 1편을 보면 무조거 팥죽을 먹어줘야 한다능!! 그 다음으로 제가 좋아하는 조개찜도 소개되었는데요. 오늘 방영된 맛잇는녀석들 팥죽과 조개찜 맛집 정보를 공개합니다! 참고로 다음주 맛있는녀석들 44회 맛집은 양고기 맛집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맛있는녀석들 43회 팥죽 맛집>

- 음식점명: 콩지팥찌

- 주소: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 544-1

- 전화번호: 031-426-9292

- 대표메뉴: 팥옹심이, 쌀옹심이

- 간략소개

콩지팥찌에서 파는 팥죽은 2가지가 있는데요. 팥옹심이는 팥죽에 새알심만 들어있는것이고, 쌀옹심이는 새알심과 쌀알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기본반찬으로는 배추김치, 오이/무 장아찌, 들깨 우거지무침, 동치미 등 푸짐하게 나옵니다. 콩지팥찌 팥죽의 팥은 전라남도 무안에서 가져오는 100% 국내산 팥이라고 하네요. 주문 즉시 조리하는 팥죽 덕분에 아주 맛깔스러워보이네요. 마치 양은솥에 할머니가 끓여주는 팥죽과 같은 예전 그맛!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고소하기까지한 팥죽!! 팥죽에 들어있는 찰떡 옹심이도 팥죽을 먹는데 재미요소이죠! 팥죽에 소금을 넣어 먹으면 달달한 맛이 더 풍부해진다고 하네요. 팥죽을 더 맛있게 먹는 팁을 공개합니다. 김준현: 팥죽에 인절미를 넣어먹기! 유민상: 팥죽에 팥라떼를 넣어 먹기! 김민경: 팥죽에 설탕을 뿌려서 모닝빵 찍어먹기! 이중에서 팥라떼가 제일 맛있었던 팁 같네요.

 

맛있는녀석들 팥죽 콩지팥찌 주소 및 전화번호 

 

 

 

 

 

 

<맛있는녀석들 43회 조개찜 맛집>

- 음식점명: 양재동첫번째찜

-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351-8

- 전화번호: 02-573-2080

 - 대표메뉴: 조개찜

- 간략소개

맛있는녀석들 조개찜 맛집 양재동첫번째 찜은 미사리에서 매일 공수받는 싱싱한 조개들로만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조개찜에 마치 바다가 들어있듯 푸짐한 가리비와 조개들의 향연이 기가 막히네요. 조개 해감도 2차로 24시간정도 해감한다고 하네요. 조개가 완전히 찌는 데 약 15분이 소요되는데요. 그동안 못참을듯!! 가리비는 참깨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명주,백합,동죽,칼조개,웅피,키조개와 석화,홍합,전복 등 10가지의 조개가 가득하게 차 있는 조개찜! 조개찜의 육수는 사장님만의 비법육수로 조개를 쪄니개 때문에 다 먹고 칼국수를 추가해 끓여 먹을 수 있다네요. 유민상씨가 공개한 팁은 잘 떨어지지 않는 조개 관자부위 밑에 라이터로 열을 가해주면 관자만 깔끔하게 떨어지네요. 맛있는 팁공개! 김준현: 조개초밥! 김민경: 조개비빔밥! 조개를 다 먹은 출연진들은 마지막으로 조개칼국수로 마무리하시네요.

 

 

맛있는녀석들 조개찜 양재동첫번째찜 주소 및 전화번호 

 

 

 

 

 

 

 

 

 

맛있는 녀석들 지난 맛집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맛있는녀석들 오리주물럭, 굴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칼국수, 코다리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꽃게백숙, 콩나물국밥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보리굴비, 갈비찜 맛집 [바로가기]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세요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