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하체운동:: 종아리근육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틱토 스쿼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하체근력의 대표운동은 무엇일까요? 이제는 누구나 알 수 있을정도로 온국민의 운동이 되버린 스쿼트이죠. 그런데 헬스장에서 이 스쿼트운동을 매번 하다보니 지겹고 재미없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지난번에도 제가 발레스쿼트 동작을 알려드렸엇는데요. 이번에는 무엇을 해볼까 하다가 많은분들이 종아리근육 운동을 잘 안하게 되서 종아리운동과 스쿼트를 접목시켜서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운동을 만들어보기로 하였지요.

 

바로 틱토 스쿼트입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아니지만 발끝을 이용해서 스쿼트를 하는동작이므로 틱토 스쿼트로 불르겠습니다. 사실 운동명칭은 개인이 어떻게 붙이느냐에 따라 모두 다르답니다. 틱토 스쿼트는 허벅지근육뿐 아니라 엉덩이와 종아리근육까지 같이 발달시켜주는 운동입니다. 그럼 틱토 스쿼트 자세를 한번 같이 보시죠.

 

■ 종아리와 하체근육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틱토 스쿼트

-운동 부위: 종아리/허벅지/엉덩이

-운동 효과: 허벅지근육을 발달시켜주는 스쿼트 동작을 발끝으로 함에따라 종아리와 엉덩이근육 발달에 효과적임

-반복 횟수: 15회씩 3세트

-운동 방법

1) 제자리에 서서 스쿼트 준비동작을 취해줍니다. 양손을 어깨위에 얹어서 다리는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벌려줍니다.

2) 스쿼트자세를 위해 아래로 내려가줍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스쿼트 자세와 동일해요. 이제 다음동작이 달라지죠. 

 

 

3) 발뒷꿈치를 바닥에서 띄워서 앞꿈치로만 몸을 지탱해줍니다. 이 때 스쿼트 자세를 계속 유지한채로 몸의 중심만 앞으로 쏠려야합니다. 이때 허리도 굽혀져서는 안됩니다.

4) 앞꿈치를 이용해서 몸을 세워줍니다. 이렇게 2초정도만 유지하시면 종아리근육 발달과 함께 엉덩이근육도 쪼여지게 되지요. 어때요? 재미있죠? 종아리근육도 같이 발달시킬 수 있는 틱토 스쿼트! 이 동작을 오늘밤에 자기전에 한번 따라해보세요! 

 

 

5) 에이티포와 함께 틱토스쿼트를 같이 따라해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워본 틱토스쿼트 운동은 일반 스쿼트 자세가 지겨울 때 한번씩 해보면 재미있답니다. 종아리근육까지 같이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이므로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죠. 우리 몸은 한가지 운동만 계속하게되면 동일한 강도에 적응이 되어서 근육성장이 점차 느려지게됩니다. 오늘 자기전에 새로운 자극인 틱토스쿼트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