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집에서 간단한 동작으로 옆구리살 빼는 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집에서 나오지 않으려는 본능이 강해지는 시기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TV를 보면서 하실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심지어 침대에서도 가능한 운동이므로 운동 못한다는 핑계를 댈 수가 없는 운동들입니다. 이래도 안 하시는 분들은 제가 쫓아가서 잔소리를 팍팍 해드리겠습니다!

 

오늘 배워볼 운동은 옆구리살을 빼는 운동인데요. 옆구리 살은 남녀불문하고 잘 안 빠지는 부위중의 하나이죠. 왜 안 빠질까요? 우리 몸의 지방은 활동력이 많지 않은 부분에 더 많이 축적되기 마련인데요. 팔/다리는 지속적으로 업무/공부/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을 하지만 옆구리살은 복부 운동을 하지 않는 이상 근육을 많이 사용 안 하게 되지요. 그래서 운동을 통해 옆구리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 계속해서 사용을 해줘야 라인이 슬림하게 나오게 된답니다.

 

그럼 옆구리살 빼는 운동을 저와 같이 배워볼까요?

 

1. 옆구리살 빼는 운동 첫번째

- 운동 부위: 옆구리

- 운동 효과: 옆구리 근육을 지속적으로 자극함으로써, 옆구리 라인이 이쁘게 잡힘

- 반복 회수: 왼쪽/오른쪽 각각 15회씩 3세트 진행

- 운동 방법:

1. 먼저 바닥에 요가매트를 깔고, 무릎을 들고 다리를 살짝 구부린 상태로 앉아줍니다. 발은 뒤꿈치가 바닥에 닿으면 됩니다. 참고로 매트가 없으신 분들은 바닥에서 하셔도 되고, 침대위에서 하셔도 무방합니다.

2. 상체를 뒤로 40도 정도 젖히고, 양손을 모아서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3. 골반을 비롯하여 다리는 그대로 고정시키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서 외복사근과 옆구리가 자극이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옆구리에 별로 큰 자극이 안 오시는 분들은 상체를 뒤로 더 젖혀주시고 오른쪽으로 더 틀어주시면 됩니다. 시선은 자신의 손끝을 향하도록 해줍니다. 1초정도 머무르고 원위치 한 다음 왼쪽방향으로 동일하게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4. [중급자를 위한 코스] 다리를 들어서 강도를 조금 더 높여보겠습니다. 다리를 들어주면, 몸의 코어 근육이 사용되어 균형과 근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다리를 들어서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하고, 상체와 다른 자세는 위에서 배운 자세와 동일합니다. 맨처음에 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분명히 온몸이 앞뒤로 좌우로 비틀비틀 하실텐데요. 저도 이 운동을 처음 시작했을때 그랬거든요 :D 그렇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1주일동안 해보시면 균형잡는것은 문제 없고 15회 이상 버티는 것도 아무것도 아닌게 되더라구요.

 

5.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옆구리살 빼는 운동을 같이 배워볼까요? 

 

 

2. 옆구리살 빼는 운동 두번째

- 운동 부위: 옆구리

- 운동 효과: 옆구리 근육을 지속적으로 자극함으로써, 옆구리 라인이 이쁘게 잡힘

- 반복 회수: 왼쪽/오른쪽 각각 15회씩 3세트 진행

- 운동 방법:

1. 두번 째 배워볼 운동은 서서 하는 운동인데요. 여러분들 아마 에어로빅 동작에서 많이 보신 운동일겁니다. 양발을 어깨너비정도로 벌려서 서고, 양팔은 머리 뒤로 모아줍니다.

2.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왼쪽으로 비틀어줍니다. 터치가 안 되시는 분들은 너무 무리하게 하지 마시고 차츰차츰 운동범위를 넓혀 가시면 됩니다. 원위치 한 후 이번에는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올바른 자세와 잘못된 자세를 한번 비교해 볼까요? 올바른 자세의 경우 상체를 최대한 곧게 편 상태에서 다리를 올려서 옆구리가 자극이 될 수 있게 하는 반면, 잘못된 자세의 경우는 다리는 많이 올리지 않고 상체를 숙여서 무릎을 억지로 터치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운동은 단순히 횟수 채우기보다는 정확한 자세로 꾸준히 회수를 눌려가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D

 

4. 여에서 찍은 동작입니다. 몸은 항상 곧게 편 상태에서 준비자세를 취하고, 상체를 비틀어서 무릎에 팔꿈치가 닿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때 몸의 균형을 잃지 않도록 좌우 균형에도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5.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옆구리살 빼는 운동을 같이 배워볼까요?  

 

 

 

 

<혼자 운동하면서 의지부족으로 실패했다면, 이제 짐데이와 같이 다시 시작해보세요!>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둘러보기]

▶▶ 집에서도 혼자 쉽게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운동 방법◀◀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복부/등 운동 방법◀◀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방법◀◀

 

어때요? 오늘 배운 운동 완전 쉽지 않나요? 가을이 되면서 헬스장에 운동하는 분들이 적어지는 것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라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고자 마음먹었고, 계속해서 다음에 올라가는 포스팅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집에서 할 수 있는 옆구리살 빼는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