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유격체조로 배우는 복근운동 끝판왕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군대 유격체조 기억 나시나요? PT 8번이라고 불리는 공포의 유격체조!! 하지만 이 운동이 복근의 힘을 기르는데 엄청 효과적인 운동이라는거 모르셨죠? 유격체조를 받고나면 체력소모가 큰것도 다 이유가 있었답니다.

 

오늘 배워볼 운동은 유격체조 PT 8번으로 배우는 복근운동입니다. 오늘 이 운동하고나면 배가 아주 땡기실거니까 죽었다고 생각하고 각오하고 따라하세요!

 

■ 유격체조로 배우는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운동

-운동 효과: 아랫배와 옆의 외복사근을 같이 발달시켜줌

-반복 횟수: 왼쪽/가운데/오른쪽을 한 세트로 10회씩 진행하고, 이렇게 3세트를 진행

-운동 방법

1) 매트위에 누워서 천장을 바라봐줍니다. 양손은 엉덩이 옆에 위치시켜주시면 됩니다.

 

2) 다리를 들어서 레그레이즈 자세를 취해줍니다. 발끝은 몸 안쪽으로 당겨주면 좋은데 큰 차이는 없으니 편하신대로 진행해주세요.

 

3) 다리를 오른쪽 대각선방향으로 내려주겠습니다. 이 때 상체는 고정시키고 골반 아래부분만 사용을 하셔야 외복사근이 자극이 됩니다. 다리가 바닥에 닿지않게 주의해주시고 이 때 얼굴은 반대쪽으로 돌려주세요.

 

 

4) 1~2초정도 멈춘 후에 다시 가운데로 원위치해줍니다. 이때 왼쪽으로 다리가 바로 가는것이 아니라 가운데에서 레그레이즈를 한번 실시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양쪽 외복사근과 하복근을 같이 발달시킬 수 있거든요.

 

 

 

5) 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반대방향을 진행해주세요. 이때 허리가 아프신분들은 고개를 살짝 들어서 자신의 배꼽을 바라보시면 허리에 부담이 조금 덜 하실거에요.

 

 

 

6) 에이티포의 시범동영상을 보고 같이 따라해보세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워본 복근운동으로 효과적으로 외복사근과 하복부 근력을 발달시킬 수 있답니다. 시간이 없을 때는 이런 방법으로 여러가지 운동을 합쳐서 한번에 진행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동일한 운동을 반복해서는 근력이 발달되지 않는다는거는 재차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항상 새로운 운동으로 건강을 되찾아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