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힙업운동

애플힙을 위한 효과만점 힙업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애플힙을 만들기 위한 힙업운동을 한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힙업은 뒤태를 완성시켜주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요즘은 여성분들만 하지 않고 남자분들오 헬스장에서 힙업운동을 많이 하시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남자도 힙업을 해야한다는것에 적극 찬성하는 1인으로서 제가 직접 힙업운동 시범을 보이려고 합니다.

 

오늘 배워볼 힙업운동은 벤치의자에 앉아서 하는 방법인데요. 원래 짐볼을 이용해서 하려고 했는데, 초보자분들이 짐볼로 힙업운동을 하기에는 난이도가 높아서 일반 초보단계인 벤치의자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자 힙업운동 하러 가시죠 GoGo!

 

『애플힙을 만드는 힙업운동

- 운동 부위: 엉덩이 근육

- 운동 효과: 다리 올리는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엉덩이근육을 자극해 애플힙을 만드는데 효과적임

- 반복 횟수: 20회씩 3세트

- 운동 방법

1) 벤치의자를 세로로 놓고 아래사진과 같이 준비자세를 취해줍니다. 이때 벤치 끝에 자신의 가랑이 골이 위치하면 딱 좋습니다. 

 

2) 자 힙업을 시켜볼까요? 양다리를 사진과 같이 위로 들어줍니다. 이때 너무 위로 들어올리게되면 허리에 큰 무리가 가게되거든요. 그래서 아래와 같은 높이가 가장 적당합니다. 이때 벤치의자와 자신의 배 사이에 공간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왜냐하면 허리힘을 사용하게 되거든요.

 

3) 힙업을 시키는 다른 자세도 있는데요. 양 발의 뒤꿈치를 붙이고 앞꿈치는 벌려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다리 높이는 동일하고, 아래 자세로 20초정도 버티시면 됩니다.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하여 아래 뒤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4) 아래는 첫번째로 알려드린 힙업운동 자세인데요. 다리를 올릴 때 대각선 방향으로 벌리면서 올려주는것이 키포인트입니다. 우리의 엉덩이근육은 정확히 뒤에 위치한게 아니라 살짝 옆에 위치해있거든요.

 

 

5) 이번에는 두번째로 알려드린 힙업운동 자세입니다. 양발의 뒤꿈치를 붙여서 v모양을 만들어주시고, 다리를 올려서 그상태로 20초정도 버티면 엉덩이 가운데 근육이 크게 자극이 되게 되지요. 힙업운동 2가지를 번갈아가면서 하시면 애플힙 완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에이티포 힙업운동 동영상으로 같이 따라해보세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워본 애플힙 운동 2가지를 매일 해주시면 청바지 입을 때 뒤태가 달라지실거에요. 저도 예전에는 밋밋한 일자라인이었는데 스쿼트랑 힙업운동을 병행했더니 남들이 부러워하는 힙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