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설날 때 찐 살을 단시간에 빼는 전신운동3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설날 연휴 잘 보내셨나요? 설날 때 친척들이 모여서 이것저것 다 먹다보니 살이 찌는 기간인데요. 제가 먹지 말라고 당부해도 분명 여러분들은 드셨을거에요. 그렇죠? 이때 먹은 고칼로리 음식들을 바로바로 빼주지 않으면 모두 지방으로 가게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설날 때 찐 살을 빼는 3가지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3가지 운동으로 40분동안 운동 하시면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으니 반드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설날 때 찐 살을 단시간에 빼는 전신운동1

-운동 부위: 전신운동

-운동 효과: 근력운동과 함께 유산소운동을 같이 할 수 있음

-반복 횟수: 20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제자리에서 푸쉬업자세를 취해줍니다. 팔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가슴라인에 팔이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양다리를 공중으로 띄어주면서 바깥으로 벌려줍니다. 점프하면서 엉덩이가 위로 올라가는 동작이 될텐데요. 사진으로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3)벌렸던 다리를 다시 안쪽으로 모아줍니다. 

 

 

4) 버피운동을 할 때처럼 양다리를 가슴쪽으로 끌어와서 위치시켜줍니다. 최대한 가슴쪽으로 밀착시켜야 복근에도 자극이 된답니다.

5) 제자리에서 높게 점프를 하면 1회 완료! 어때요 1회만 했는데도 숨이 차죠? 이렇게 20회씩 5세트를 진행해주세요. 

 

 

6) 에이티포와 함께 동영상으로 배워볼까요?

 

 

 

 

■ 설날 때 찐 살을 단시간에 빼는 전신운동2

-운동 부위: 전신운동

-운동 효과: 스케이팅 자세를 통하여 하체근력 강화와 동시에 빠른 전환동작으로 인한 유산소 효과를 같이 볼 수 있음

-반복 횟수: 20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이 운동은 제가 예전에 트레이너와 PT할 때 많이 했던 운동인데 최근에 더 바디쇼에서도 소개가 된 운동이더라구요. 사진과 같이 몸 정 가운데에 아령을 세워놓습니다. 아령을 놓는 이유는 동작을 수행할 때 기준점을 잡기 위해서인데요. 아령이 없다면 물병으로 세워놓으셔도 됩니다. 

 

2) 왼쪽발을 앞으로 빼고 오른쪽발은 뒤로 45도 뻗어줍니다. 마치 스케이팅 동작과 비슷하지요? 다리와 반대인 오른쪽 손으로 앞꿈치 앞에 위치시켜주고 반대편 손은 왼쪽발과 같은 선상에 위치할 수 있도록 천장으로 뻗어주세요. 같은 발 같은 손이 나가는 분들 계실텐데, 몇번 연습하시다보면 금방 적응되오니 걱정마세요.

 

3) 이번에는 발과 손을 바꿔서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양쪽 모두 반복하면 1회가 완료! 이거 1세트만 진행해도 엄청 힘드실거에요. 내가 좋아한 음식을 많이 먹은만큼 대가는 치뤄야겠죠? 5세트 진행!!

 

4) 에이티포와 함께 동영상으로 같이 배워볼까요?

 

 

 

 

■ 설날 때 찐 살을 단시간에 빼는 전신운동3

-운동 부위: 복근운동

-운동 효과: 플랭크 동작에 외복사근 강화를 위한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옆구리 운동까지 가능함

-반복 횟수: 20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매트를 깔고 그 위에서 플랭크 동작을 취해줍니다. 플랭크 동작은 머리부터 발끝까지일직선을 유지하는거 다들 아시지요?

 

 

2) 왼쪽 골반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몸을 틀어줍니다. 이때 팔은 그대로 유지하고 옆구리 아래부분만을 이용하여 옆구리를 자극시켜줍니다.

 

 

3) 이번에는 오른쪽방향으로 해보겠습니다. 이 동작을 할 때 주의할점은 옆구리 자극없이 그냥 몸을 틀어주면 전혀 운동효가가 없다는점인데요. 외복사근이라고 불리는 라인이 자극이 될 수 있게끔 느껴보세요. 

 

4) 위에서 찍은 사진으로 자세하게 보실게요! 상체 등 라인은 전혀 변동없이 고정되어 있는거 보이시죠?

 

 

 

 

5) 에이티포와 함께 동영상으로 배워보실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운 운동 3가지를 통해 설날 때 찐 살을 빼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으로 꾸준히 연휴직후부터 1주일간 하시면, 다시 설날 직전의 몸매로 돌아갈 수 있으실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