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런지와 버핏을 같이하는 점프런지 버핏

안녕하세요. IT직장인 몸짱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요즘에 여러가지 운동을 혼합해서 운동을 만들고 있는데요. 몇일전에 운동을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전신운동의 대표운동 버핏과 하체운동의 대표운동 런지를 합쳐서 복합운동을 만들면 단시간에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전신운동 버핏과 하체운동 런지를 합쳐서 복합운동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 운동을 저는 점프런지 버핏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실제로 이 운동을 한세트만 해도 엄청 힘드실거에요.(사실 저도 촬영하면서 한번만 했는데도 체력소모가 높더라구요.) 버핏이 사실 하체근력을 크게 발달 시켜주지 못하는데 런지를 같이 응용하니까 굉장히 효과가 좋은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 런지와 버핏을 같이하는 점프런지 버핏

-운동 부위: 전신운동

-운동 효과: 전신운동 버핏과 하체운동을

-반복 횟수: 10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자 맨처음에는 런지동작을 할텐데요. 사진과같이 준비자세를 취해주세요.  

 

2) 예전에 런지 킥백했던 자세 기억나시나요? 원래 런지는 팔을 가만히 있고 다리만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것인데 오늘은 팔까지 같이 써서 팔운동도 같이 해볼게요! 제자리에서 점프를 한 뒤, 왼쪽다리를 구부려서 90도를 만들어주시고 뒷발은 뒷꿈치를 바닥에서 떨어뜨려주세요. 오른쪽팔을 앞으로 90도 자세를 취해주시구요.

 

3) 이번에는 다시 제자리점프를 해서 반대쪽다리로 발을 바꿔주세요. 점프하는 동작이 이해가 안되시면 맨 아래 동영상을 통해 자세를 참고해주세요!

 

4)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와서 무시무시한 버핏 동작을 할 준비를 합니다. 긴장하지마시고!

 

5) 푸쉬업 1회를 실시합니다! 실시!! 정확한 푸쉬업자세를 실시해주세요!!

 

 

6) 푸쉬업1회를 했으면 다리를 몸쪽으로 가져와서 점프할 준비를 해야겠죠? 최대한 몸쪽으로 가져오는 동작을 통해 여러분의 복근도 발달할 수가 있습니다.

 

7) 힙차게 제자리 점프!!! 점프!! 저는 사진이 흔들려서 실제 점프 동작을 못햇어요! 아래 동영상을 통해 점프런지 버핏을 배워보세요!

 

 

8) 에이티포와 함께 점프런지 버핏 운동을 따라해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주말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복근운동 ◀◀

▶▶ 균형력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초간단 하체운동 ◀◀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알려드린 점프런지버핏 운동 어떠셨나요? 굉장히 힘드시죠? 하지만 전신운동과 하체운동을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는 복합운동인만큼 효과는 엄청 좋을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