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라운드숄더 교정 운동:: 수건 스트레칭 2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수건을 이용한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장시간 근무를 하다보면 허리가 굽어지고 자연스럽게 등과 어깨가 안으로 말리게 되는데요. 이 자세가 계속 유지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평소에도 자세가 굽어진채로 생활을 하게 됩니다. 어깨가 안으로 말린 증상을 라운드숄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수건을 이용하여 장소를 불문하여 어디서든 할 수 있는 라운드숄더 교정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운드숄더 교정 운동은 하루에 10분씩만 꾸준히 해도 큰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어깨가 안으로 살짝 말려있어서 이 라운드숄더 교정 스트레칭을 한달 째 하고 있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자! 에이티포가 알려드리는 수건을 이용한 라운드숄더 교정 운동 2가지 배워보시죠!

 

■ 수건을 이용한 라운드숄더 스트레칭1

1) 먼저 수건을 아래와 같이 대각선을 중심으로 반을 접어줍니다. 접은 다음,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수건의 양끝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2) 양손을 머리위로 올려줍니다. 모든 손가락으로 수건을 다 잡게되면 승모근을 사용하게 되므로 엄지와 검지손가락으로만 잡어야 된다고 합니다. 

 

 

3) 양손을 바깥으로 벌린다는 느낌으로 뒤로 당겨줍니다. 그냥 뒤로 당겨주는것보다 양팔을 양쪽으로 벌린다는 느낌으로 당겨주면 라운드숄더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이해가 안되시면 아래 측면에서 찍은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4) 수건을 잡은 양손을 상체와 일직선으로 둔 상태에서 뒤로 젖혀줍니다. 이 때 몸이 뒤로 같이 딸려가서는 안되고 상체는 유지하면서 팔만 뒤로 젖혀주셔야 합니다. 뒤로 2초정도 유지하시고 다시 원위치한 후 20회정도 반복해주세요.

 

 

 

■ 수건을 이용한 라운드숄더 스트레칭2

이번에는 다른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1) 동일한 방식으로 양손으로 수건을 잡아주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엉덩이 뒤로 위치하게 할게요.

2)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팔을 바깥으로 벌린다는 느낌으로 뒤로 젖혀줍니다.  

 

 

3) 측면에서 스트레칭 자세를 한번 볼게요. 수건을 잡은 양손을 일직선으로 펴주시구요.

4) 자신의 젖힐 수 있는 최대치만큼 양팔을 뒤로 보내줍니다. 2초정도 유지 후 원위치하시고 20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런닝머신 올바르게 뛰는 방법 ◀◀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알려드린 수건을 이용한 라운드 숄더 증후군 개선 스트레칭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단시간에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손 쉬운 운동인데요. 장시간 오래 같은 자세로 일하는 직장인분들은 꼭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