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에이티포PT일기

[PT 6일차] 가슴과 삼두 Supet Set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PT 6일차!! 오늘은 가슴이랑 삼두 운동을 한다고 하네요!!

사실 가슴은 더 키우면 안 될 것 같은데.......ㅋㅋㅋㅋ

워낙 가슴이 남들보다 쉽게 발달하는 체질이라...

 

트레이너쌤이 오늘 33Set를 한다고 하네요ㅡㅡ;;;;

제가 잘못 들은줄 알았는데...ㅠㅠ 잘못 들었으면 좋겠는데....

 


 

오늘의 운동종목입니다. 

[기구 운동]

플랫 벤치프레스 +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0파운드부터 40파운드까지 10단위로 중량을 올렸다가 다시 무게를 내리면서 진행

쉬지않고 바로바로 체인지

 

덤벨 프레스

15파운드부터 40파운드까지 5단위로 중량을 올리면서 진행

 

플라이 + 푸쉬업 플랭크

10파운드부터 20파운드까지 올려서 3Set만 진행

쉬지않고 바로바로 체인지

 

케이블 트라이셉스 프레스 다운

40파운드부터 80파운드까지 중량을 10파운드 단위로 올리면서 진행

 

[맨몸 운동]

벤치 딥스

40개 진행

 

 

아..오늘 33Set라니......운동 끝나고 다시 가서 야근해야하는데 할수 있게..겠죠??

 

1)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플랫 벤치프레스는 지난 포스팅때 한번 보여드렸기 때문에 스킵하고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로 넘어가겠습니다.

주의할점은

- 플랫 벤치프레스보다 좁게 잡는다.

- 어깨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면 어깨를 귀랑 멀어지게 떨어뜨리고 팔을 가급적 뒤로 펼친다.

 

 

 2) 덤벨 프레스

앞의 플랫+인클라인은 16Set를 하고나니 팔에 힘이 후덜덜;;;;

1분 정도 쉬고 바로 덤벨 프레스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덤벨을 평행하게 드는것보다 약간 각도를 줘서 잡는게 가슴에 더 자극이 많이 간답니다.

 

 

덤벨을 내릴때는 수직으로 바로 내리고 너무 아래로 땡기면 팔과 어깨에 자극이 올수 있으므로

적당히 자극이 오는 지점까지만 내리고 수축된 힘으로 바로 올립니다.!

 

3) 플라이

플라이는 펌핑된 가슴을 쪼여주기 위해서 가슴 마무리 운동으로 진행합니다.

10파운드밖에 안되는데 100파운드 같이 느껴지는 이유는..무엇일까요?

그래도 가슴골을 채우기 위해서 터질것 같아도 젖먹던 힘까지 쪼여줍니다.!!

 

 

한 사람이 플라이를 할 동안 나머지 한 사람은 아래와 같이 푸쉬업 플랭크 자세를 취하면 됩니다.

요게 .....의리 게임 같더라구요. 상대방이 빨리 횟수를 채워야 그만둘 수가 있거든요.ㅎ

 

4) 케이블 트라이셉스 프레스 다운

가슴운동은 마무리 되었지만 아직 삼두운동이 남아있습니다.ㅠㅠ

이 또한 지나가리라.....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운동이라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팔꿈치를 고정시켜놓고 바를 최대한 몸에 가까이 닿을 수 있게 내려줍니다.

 

 

위 운동을 하는 동안 다른 사람은 아래 그림과 같이 로프로 삼두를 찢어줍니다.! 

 


 

운동 하기전에 33Set를 한다는 말에 완전 겁났는데, 막상 하고보니 다 하게되더군요..

역시 사람의 가능성은 무시못하네요.ㅎㅎㅎ

이상하게 Super Set를 하고나면, 운동 후 피로감이 덜 하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ㅋㅋㅋ

다음 PT는 금요일입니다. 그 기간 동안 파트너와 짬짬이 운동을 같이 하는것으로 스케쥴 잡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