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서비스 리뷰

모바일 무료 잡지 App 탭진(Tapzin)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주말에 심심해서 T스토어에 들어가서 괜찮은 App이 없는지 검색하던중에, 굉장히 좋은 어플을 발견해서 포스팅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바로 탭진(Tapzin)이라는 어플인데요. 이 App으로 분야별 매거진을 무료로 볼 수가 있다는 사실!! 놀랍지요? 유명하지 않은 매거진만 있을 것 같다구요? 절대 아닙니다. 멘즈 헬스와 에스콰이어를 비록하여 한경비즈니스, 포튠코리아와 같이 서점에서 구매해야 볼 수 있는 매거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잡지 광이신 분들은 이제 더 이상 서점에 가서 돈 주고 구매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이 앱 하나면 모든 매거진이 내 손 안에 들어와 있는 셈이죠.

 

Your Smart Magazine

[탭진(Tapzin)]은 매거진 App으로, 온갖 종류의 잡지들을 한 공간에서 모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탭진은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탭진 홈페이지에서 참조)

- 회원 가입 없어도 다운로드 가능한 Accessibility

- 가로보기모드도 제공함으로써 마치 종이잡지를 보는 듯한 Viewer-Friendly

- 지인들에게 추천 할 수 있는 Connectivity

- 다운로드 전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Efficiency

 

다양한 종류의 매거진을 한 공간에

[모바일 무료 잡지 App Tapzin(탭진)]은 보유하고 있는 매거진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패션/여행/육아부터 재테크/디자인/IT 까지 총 16가지 카테고리의 매거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탭진캐스트라는 업체에서 따로 발행하는 매거진도 제공을 하고 있네요. 사실 발행되는 매거진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이렇게 한 공간에 모든 분야의 잡지가 카테고라이징 되어 있어서 나한테 맞는 매거진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스포츠/재테크/IT 카테고리가 마음에 드네요.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헬쓰인으로서 멘즈헬스라는 잡지는 제가 운동 포스팅을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고, 요즘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재테크분야도 발행되는 잡지를 통해서 최신 트레드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패션잡지인 VOGUE도 있네요. 개인적으로 패션잡지는 잘 보지 않는데, 패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탭진 어플을 통해서 최신 패션 트렌드와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명한 남성 패션잡지이자 헬스잡지인 멘즈헬스(Men`s Health)가 있어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사실 잡지는 돈을 주고 구매하기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 구매를 안하고 있었는데 땡 잡았습니다. 

 

 

 

회원가입을 통한 나의 매거진 관리

제가 보고 싶은 매거진들을 볼 때마다 계속 찾는 것이 귀찮다면 즐겨찾기 해놓고 모아 보세요! 단 즐겨찾기는 회원가입을 해야 가능하답니다. 저는 계속 검색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기로 결정! 손쉽게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가입할 수가 있네요.  

 

회원가입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내가 즐겨찾기 등록한 매거진들만 리스트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좋은 기능중의 하나는 Push기능인데요. 해당 매거진에 대한 신규호가 발행이 되면 Push 알림을 통해 Noti를 받을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즐겨찾기 된 매거진들을 삭제하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편집 버튼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Viewer을 통한 손쉬운 공유기능 제공

이제 잡지 하나를 열어볼까요? 제가 관심이 있는 남성잡지인 멘즈헬스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탭진에서는 이번달의 매거진 뿐 아니라 이전에 발행된 매거진들까지 다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전에 미리보기 썸네일을 제공함으로써, 훑어보고 다운로드를 할 수 가 있답니다. 

 

이제 매거진을 눌러서 Viewer화면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세로모드뿐 아니라 가로모드도 제공함으로써 마치 종이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까지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상단 네비게이션바에 있는 메뉴들을 한번씩 눌러보았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왼쪽에 페이지뷰를 제공함으로써 보고 싶은 페이지로 바로 이동가능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전부 가리는게 싫다면 화면 하단에 썸네일을 띄울 수도 있답니다. 

해당페이지를 지인에게 공유를 하고 싶다면? 스크린샷을 찍고 SNS를 실행해서 친구에게 첨부해서 발송하는 불편함은 그만! 공유버튼으로 해당 페이지를 지인에게 바로 공유할 수가 있답니다. 편리하네요 :D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고객만족

[모바일 매거진 탭진]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없지만 종료된 이벤트를 한번 봤더니 많은 경품들이 걸린 이벤트가 진행되었더군요. 저도 나중에 이벤트 참여해서 꼭 당첨을 노려보겠습니다.!

 

이런 점은 아쉽네요. 반드시 개선해주세요

오늘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사용을 해보니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아래 사항은 반드시 개선이 되었으면 하네요.

1) 서버와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음

 매거진 클릭시 무한로딩돌거나 카테고리 클릭시 매거진리스트가 나오지 않는 버그들이 계속 재현이 되었습니다.

2) 화면이동에 대한 UX 개선 필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화면 전환을 하고나면 Back버튼을 이용해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는데요. 사용하다보면 Back버튼 클릭시 App 종료 팝업이 뜬다거나, 검색 페이지에서 검색을 하지 않고 사이드 메뉴 버튼을 누르면 화면전환이 멈추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3) 가로모드 Viewer에서 상하 스크롤시 오동작

 큰 화면으로 보고자 가로모드로 확대해서 보다보면, 상하 스크롤시 자꾸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는 현상이 재현됩니다. 너무 불편해서 가로모드에서는 사용자들이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오늘 탭진을 통해서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에 대한 매거진을 구독할 수 있게 되어서 생산적인 하루가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탭진 App을 통해서 이제부터 잡지 하나 구독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에이티포의 모바일 무료 잡지 App. Tapzin(탭진)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