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가슴운동

보수(BOSU)기구를 이용한 푸쉬업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같이 회사 헬스장에 와서 운동을 하였는데요. 4분 타바타 운동을 마치고 블로그에 올릴 운동을 고민하던중에 마침 옆에 BOSU라는 기구가 있어서 이전에 트레이너 쌤한테 배웠던 운동을 포스팅해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바로 BOSU를 이용한 푸쉬업 2가지 운동방법입니다. 푸쉬업은 돈과 시간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가슴/어깨/등을 비롯한 상체 모든 부위를 골고를 발달시킬 수가 있답니다. 5분동안 팔굽혀펴기를 했을 때 소비되는 칼로리는 45칼로리로 운동효과도 좋습니다.

 

보수를 이용한 푸쉬업1

1. 한쪽팔은 보수 위에 올려놓고 반대쪽 팔은 바닥에 위치하여 푸쉬업을 자세를 취해줍니다.

2. 해당 자세로 푸쉬업 1회를 합니다.

 

3. 팔을 펴 상체를 들어올리면서 상체가 공중으로 뜰 수 있도록 합니다. 

 

4. 몸의 각도를 반대쪽으로 바꾸면서 왼쪽팔을 보수에 오른쪽 팔은 바닥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2번에서 한 것과 동일하게 푸쉬업 1회를 해줍니다. 이 운동을 할 때 주의할 사항은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손목 스트레칭을 한 이후에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반복시 힘이 빠져서 상체 점프가 안 되는 경우에는 무리하게 점프를 하지 말고 천천히 팔을 바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6. 동영상을 통해 따라해 볼까요? 

  

고수를 이용한 푸쉬업2

이번에는 위에서 배운 운동보다 난이도가 쉬운 운동입니다. 일반 푸쉬업 자세에서 다리를 보수에 올려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다리를 올려놓고 진행하는 이유는 조금 더 가슴부위에 큰 수축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보수 위에 두 발을 올려놓고 준비자세를 취해줍니다. 발목은 세워서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2. 푸쉬업을 하듯이 상체를 아래로 내려 1초정도 버텨줍니다. 팔의 위치가 가슴라인에 올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주세요. 엉덩이는 너무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고 등 라인과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해주세요.

3. 동영상을 통해 따라해 볼까요? 

 


오늘 배운 보수를 이용한 푸쉬업 2가지 운동만으로도 상체를 이쁘게 가꿀수가 있답니다. 특히 가슴과 삼두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므로 하루에 100개씩이라도 꾸준히 하시면 남들 부럽지 않은 탄탄한 몸매를 가질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보수를 이용한 푸쉬업 2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 하실분은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