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서비스 리뷰

유용한 운동 어플 추천 - 모바일 트레이너 짐데이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제가 몇 달간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운동 어플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짐데이라는 안드로이드 어플인데요. 요즘 운동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왠만하면 다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는 아주 유용한 운동 어플입니다. 운동 방법 뿐아니라 다이어리를 통해 내가 운동한 종목들을 기록하면 모바일 트레이너인 짐데이가 분석을 하여 최근 운동에는 어떤 점이 부족한지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분석해줄 뿐 아니라, 나의 식단과 체중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써주는 아주 강추인 운동 어플입니다.

 

■ 운동 어플 짐데이란?

모바일 트레이너 짐데이는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다른 건강/헬스 어플들과는 차원이 다른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일반 어플들은 운동종목별 사진이나 외국 헬스트레이너의 유튜브 동영상을 단순히 링크해서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짐데이는 마치 헬스장의 트레이너에게 관리를 받는 듯한 느낌을 주는 운동 어플입니다. 나의 운동 기록들을 통하여 보완할점에 대해서 분석을 해줄 뿐 아니라, 짐데이 소속 트레이너가 직접 찍은 동영상을 보면 확실히 고객들을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모든 서비스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사실 유료서비스로 제공된다 하더라도 사용자들이 떠나가지 않을 정도로 경쟁력 있는 강력한 운동 어플입니다. 

 

작년에 KBS에서 방영된 천지창조라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저는 이 때부터 짐데이라는 어플에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어플이 언제 나오나하고 기다리다가 올해부터 출시되어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짐데이를 설치하고 부터는 다른 운동 어플이 필요가 없어져서 다 깔끔히 삭제하고 짐데이만 남겨놨습니다.!

 

혹시 짐데이를 다운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바로 이동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쉽게도 아이폰 버전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짐데이 다운받기

 

그럼 이제부터 짐데이 어플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나에게 맞는 운동을 추천해주는 모바일 트레이너

운동 어플 짐데이의 차별화는 마치 헬스장에서 트레이너가 인바디 측정 후, 나에게 맞는 운동을 추천해주듯이,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몇가지 조건을 설정만 하면 나에게 맞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 손안에 모바일 트레이너가 있는셈이죠. :D 

 

저는 바디웨이트를 통한 근력강화가 목적이라서 간단히 설정을 완료하고, 아래와 같이 나에게 맞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처방 받았습니다. 처방해주는 챌린지 프로그램이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한데요. 그 만큼 짐데이 전문트레이너들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추천해주는 챌린지 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챌린지를 선택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나만의 챌린지 디자인' 을 통하여 넣고 싶은 챌린지들도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가 있답니다.

 

 

위와 같이 챌린지를 설정하고 나면 30일 챌린지가 시작됩니다. 챌린지는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오니 걱정마세요. 오늘 제가 해야 할 운동은 푸쉬업/런지/벤치 딥스/풀업/케틀벨 스윙이네요. 아직은 1일차라서 세트와 개수수가 적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어플들은 무조건 첫날부터 3세트 이상을 강요하는데 짐데이의 챌린지 프로그램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을 위하여 맨처음에는 난이도를 쉽게 설정하여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게끔 유도한다는 것이죠!. 맨 처음부터 빡시게 시키면 다음날부터 좀비App이 되어 내가 이 어플을 언제 깔았지하는 생각이 들겠죠?

  

■ 체계적인 분석시스템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

위와같이 챌린지만 설정해주고 신경 꺼버린다면 사용자들이 이 어플을 계속 사용하지 않겠죠? 운동 어플 짐데이는 체계적인 분석시스템을 통하여 사용자들이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게끔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바디보다 더 정확하게 어느 부분이 부족하다라는 처방을 즉각즉각 내려주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헬스장에서 눈치보면서 인바디 요청하는 것보다 훨씬 더 편리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이번주에는 하루에 몇 시간을 운동을 하였는지, 그 중에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분석을 해줍니다. 또한 부위별 세트수를 분석한 그래프를 보면 이번주에는 가슴운동이 부족하였다는 것을 명확하게 알 수가 있게 되지요.

 

중량도 기록을 해두면 이번주에는 어깨운동시에만 고중량 운동을 하고 나머지 부위에서는 저중량으로 운동을 한 것이 딱 보이네요. 체중은 그날그날 아침에 측정한 몸무게를 재어서 기록해 두면 표준체중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분석만 해주고 끝인 걸까요? 짐데이는 부족한 운동을 채우기 위한 솔루션도 같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주에 가슴운동을 소흘히 했더니 짐데이 어플이 바로 알아차리고 가슴 운동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추천 운동 보기' 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가슴운동을 위한 몇가지 운동종목들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벤치프레스부터 덤벨 플라이, 케이블 크로스오버까지 가슴운동 3종세트를 정확히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 유용한 건강/영양 정보들이 한 곳에!

운동 어플 짐데이는 운동프로그램 설계 및 분석해주는 기능 뿐 아니라 유용한 건강/영양 정보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용해보니 정말 컨텐츠가 빵빵하고 질적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컨텐츠들이었습니다. 짐데이 전문트레이너들의 꾸준한 포스팅 발행으로 사용자들도 꾸준히 새로운 정보들을 공유받으러 유입되고 있습니다.

 

짐데이의 매거진은 크게 운동/건강/영양/자극 카테고리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카테고리마다 유용한 정보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저는 주로 운동과 영양 카테고리를 주로 보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다이어트에 대한 상식들이라든지,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어떤 음식들이 좋은지에 대해서 정보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짐데이의 트레이닝 영상 코너에서는 짐데이의 G코치들이 직접 찍은 수많은 운동 영상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미모의 여성 트레이너인 LYN 코치님이 직접 하나하나씩 찍은 영상들인데요. 제가 알고 운동종목과 그 외 몰랐던 새로운 운동종목들까지 엄청 많은 양의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헬스 관련책들과 App들을 사용해봤지만 짐데이만큼 많은 운동종목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를 처음 접한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는 스트레칭/부위별 트레이닝/도구별 트레이닝/홈 트레이닝으로 크게 나뉘는데요. 각 카테고리는 다시 하위카테로 카테고리화 되어 있어서 내가 필요한 운동을 쉽게쉽게 찾을 수가 있답니다. 

 

■ 주기적인 이벤트를 통한 고객 만족!

운동 어플 짐데이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하여 꾸준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상품도 아주 빵빵하고, 실제로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제품들이라서 이벤트에 대한 참여도가 상당히 높은데요. 이번주에는 페이스북 짐데이 공유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상품으로는 프로믹스 볼텍스 믹서(업그레이드팩)이 걸려 있습니다.! 오 단순하게 좋아요만 눌르고 닉네임만 기재하면 되는 이벤트라서 저도 한번 응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기간이 남아 있으므로 여러분들도 같이 참여해보세요! 

 

■ 전문 상담채널 짐톡과 활성화된 사용자 커뮤니티

혼자 운동을 하면 정말 지루하고,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 맞는것인지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하는 시기가 오는데요. 그럴 때는 짐데이의 짐톡을 통하여 고수들의 노하우를 공유받고 내가 궁금했던 질문이나 고민들을 올리면 짐데이의 운영자와 전문 트레이너인 G코치가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준답니다. 저는 거의 1시간 이내에 바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굉장히 활성화된 커뮤니티 공간이고, 사용자들의 다이어트/운동 노하우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짐데이 어플을 통해 이제까지 손 놓고 있었던 건강에 대해서 다시 자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와 짐데이 서비스의 목표는 여러분들이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한 모바일 트레이너 짐데이와 함께 운동을 시작해보시죠!

이상 에이티포의 운동 어플 짐데이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