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서비스 리뷰

자동차 사고 수리비용이 궁금하면 카닥을 설치하세요!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짐데이 다음으로 유용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차를 소유하고 계신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자동차가 긁히거나 외형복원을 위해서 카센터나 공업사에 차를 맡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는데요. 하지만 어느 공업사가 가격을 속이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잘 수리해줄지 고민을 하게되어 여러군데를 다녀서 발품을 팔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함께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면, 여러 업체에서 견적서에 대한 가격을 제시하여 가만히 있어도 가장 저렴한 업체에 맡길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기능을 가진 스마트한 앱은 바로 카닥이라는 어플인데요. 진작에 카닥이라는 자동차 견적 서비스 앱을 알았더라면 이전에 비싼 돈을 주고 수리를 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후회가 들더군요. 카닥은 Daum의 사내 벤처로 시작하여 여러가지 불편함을을 하나하나씩 개선해나가면서 사용자와 업체 모두에게 편익을 주는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카닥의 주요 기능들은 한번 살펴볼까요?

 

■ 자동차 수리견적은 카닥과 함께!

1.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찍어서 올리자

자동차 수리비용이 궁금하다면, 이제부터 굳이 카센터와 공업사를 다 돌아다닐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찍어서 몇가지 정보만 기입하면 OK! 이제 업체측에서 가격을 제시하기만을 기다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차 수리 업체에서 제시한 가격들을 비교해서 가장 믿을 만하고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 업체를 선택해서 편하게 상담하시고 수리를 의뢰하시면 됩니다. 

 

2. 다른 사용자들의 수리 의뢰내역을 참고하자!

혹시 카닥이라는 서비스를 못 믿겠다구요? 그렇다면 다른 사용자들이 견적 의뢰를 맡겨서 수리 받은 생생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수리비용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닥이라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생길 것입니다. 실제로 카닥을 통해 자동차 수리견적을 의뢰하고 업체를 선택하여 수리한 고객들만 후기를 남길 수가 있으므로, 진실된 후기들만 남기게 되거든요. 카닥과 제휴된 업체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후기를 통해 어느 수리업체가 괜찮은지 판별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결제도 카닥 앱에서 바로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3. 1년 품질보증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혹시 카닥 파트너 업체의 과실로 인해 해당 부위 또는 관련부위에 하자가 발생할 경우,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품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때요? 이정도면 아무리 중소기업이더라도 믿고 맡겨볼만 하지 않겠어요? 그리도 무슨 일이 생기거가 궁금한 경우에는 카닥 운영팀과 채팅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가 있습니다. 

 

■ 직접 자동차 수리 견적을 의뢰해 보았습니다.

카닥이라는 앱이 정말 수리업체와 유기적으로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지 테스트 하기 위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마침 아는 분의 차가 외관이 살짝 찌그러져서 외형복원이 필요한데, 견적이 얼마나 나올지 견적서를 한번 작성해보기로 하엿습니다.

 

[견적서 작성하는 방법]

Step1) 우선 사고난 부분 or 수리할 부분의 사진을 찍어서 첨부합니다. 한장 이상 첨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다각도의 여러장을 찍어서 올리면 좀 더 상세한 견적파악이 될 것 같습니다.

Step2) 그 밖에 수리요구사항이라든지, 차량정보와 지역정보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견적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할 일 끝!

 

아래와 같이 내 견적서가 서버에 업로드 되게 되고, 이 견적서를 여러 수리업체가 확인해서 회신주기만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늦은 밤에 해서 그런지 다음날 아침부터 업체측에서 해당 견적서에 대한 회신을 주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침부터 도착하기 시작한 견적서들입니다. 견적서가 도착하면 안드로이드 상단 노티바에 Push 알림이 오게 되므로 굳이 카닥 App을 계속 들어가서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5군데에서 받은 금액은 정말 천차만별이었습니다. 비보험 수리 250000원부터 시작하여 750000원 정도까지 정말 가격의 폭이 심하게 차이가 났습니다. 만약에 이런 어플이 없어서 750000원 수리업체에 차를 맡긴다면, 엄청난 손해를 보겠죠? 

 


 

늘 소개해드린 자동차 수리비용 견적을 내주는 카닥이라는 어플을 살펴보았는데요.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깔끔한 UX로 구성되어 있고, 사용자들이 딱 원하는 기능들만 넣어 놓은 아주 유용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자동차 수리가 났을 때, 이제 더 이상 오빠/아빠한테 맡기지 말고 카닥에게 맡겨보세요. 카닥이 오빠/아빠들보다 훨씬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가격을 제시해준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자동차 사고수리시 유용한 카닥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