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칼국수 맛집 정보 리스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도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맛집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돈까스 맛집에 이이서 이번에 방영된 백종원의 3대 천왕 5회에서는 칼국수 맛집장소가 공개되었는데요. 칼국수가 맛집이 될정도면 정말 어마어마한 맛있어야 할텐데요. 오늘은 과연 어떤 맛집들이 소개되어서 시청자들과 저의 입맛을 돌게할지 기대되는데요! 그럼 칼국수 맛집 장소들을 하나하나씩 공개합니다.

 


 

1. 현대 칼국수

주소: 강원도 강릉시 임당동 187-11

전화번호: 033-645-0929

 첫번째 칼국수 맛집은 강릉입니다.! 고추장과 된장의 조화를 이룬 강릉의 현대 칼국수 가게입니다. 강릉에 사시는 분들은 칼국수 먹으러 이 가게에만 온다고 하네요.:D

 

저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칼국수와는 다른 비쥬얼의 놀라고 양에 놀라고! 칼국수에 홍합이 들어가 있는것도 특이하네요. 요게 바로 장칼국수랍니다.! 장칼국수의 장점은 구수하면서도 칼칼한 맛이라고 합니다. 쫄깃쫄깃한 숙성면도 다른 가게와 다른 차별점이죠! 칼국수를 다 먹고 무조건 공기밥을 시켜서 밥을 말아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문 전에 면을 조금만 달라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치 라면이나 짬뽕에 밥을 말아먹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라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시죠!

 

 

<강릉 현대칼국수 위치>

 

 

2. 강릉 벌집 칼국수

주소: 강원도 강릉시 임담동 60-2

전화번호: 033-648-0866 

그 다음 칼국수 맛집은 현대칼국수와 같은 동네인 강릉입니다. 바로 강릉의 벌집 칼국수인데요. 벌집 칼국수가 다른 칼국수 가게와 다른 차별점은 볶은 고기고명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얼핏보면 들깨가루가 뿌려져 있는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바로 볶은 고기 고명이랍니다.

보이시나요? 칼국수 위에 뿌려진 볶은 고기 고명이!!!! 고기의 고소함과 섞인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능..칼국수의 칼칼한 맛도 즐길 수 있는 1석 2조의 맛!! 이 집의 김치도 맛이 강해서 아주 맛있다고 하네요.

 

<강릉 벌집 칼국수 위치>

 

 

3. 춘천 옛날손장칼국수

주소: 강원도 춘천시 사농동 281-14

전화번호: 033-253-5565 

세번째 칼국수 맛집은 춘천인데요. 춘천의 옛날손장칼국수 가게입니다! 오늘 백종원씨 하루에 칼국수를 3번 드시네요.:D 대식가는 아무나 되는게 아닌듯... 요기 칼국수는 이름만으로 들어도 알겟듯이 장을 이용해서 끓여내는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된장칼국수인데, 강원도에서는 된장을 막장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칼국수에 무청시래기가 들어갑니다? 시래기가 들어가는 칼국수라....특이하네요. 시래기가 많이 들어가서 구수한 맛이 날 것 같네요. 백종원씨가 먹어본 소감에 의하며 겉보기와 다른 맛이 난다고 하네요. 신기하게 맛있는맛???? 된장칼국수라고 했을때 직감적으로 예상되는 그 맛이 아닌듯? 백종원씨가 집에서 혼자 연습해봤지만 실패했다는 그 된장 칼국수! 육수는 북어로 만든 육수를 쓴다고 하네요.

 

<춘천 옛날손장칼국수 위치>

 

 

4. 대전 공주분식

주소: 대전 중구 문창동 37-4

전화번호: 042-582-8284

네번째 칼국수 맛집은 장소를 이동하여 대전으로 내려옵니다. 대전 공준분식은 공갈칼국수라고 대명사가 생길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얼큰한 칼국수로도 유명한 공주 분식! 과연 어떤 맛일까요?

 

칼국수에 같이 넣어 먹는 야채가 있는데요? 요기서는 쑥갓을 넣습니다. 칼국수에 쑥갓을 넣는것은 처음 들어보는 레시피인데요. 시뻘건 칼국수 육수에 푸릇푸릇한 쑥갓을 조금씩 넣어서 먹으면 아삭아삭한 맛과 은은한 향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쑥갓을 잘 못드시는 분들도 칼국수의 강한 향 덕분에 쑥갓의 향이 그렇게 세지 않다고 하네요.

 

<대전 공주분식 위치 >

 

 

5. 대전 스마일 칼국수

주소: 대전 중구 대흥동 440-1

전화번호: 042-221-1845

 

 

마지막 맛집은 대전에 사시는 분들이면 모두 안다는 스마일 칼국수입니다. 즉석으로 만드는 쫄깃한 면발과 진한 육수와 들깻가루의 조합으로 24년 전통 손칼국수가 완성됩니다.

 

칼국수 위에 뿌려진 들깻가루가 마치 실수로 왕창 쏟은 것 같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가 있네요. 시즌별로 부추를 올릴때가 있고 쑥갓을 올려줄 때가 있는데 오늘은 부추네요.:D 겨울에는 쑥갓이 들어갈 예정 ㅎ 이 집의 칼국수 육수는 멸치/북어도 아닌 디포리 육수(말린 밴뎅이)로 만든다고 하네요. 손으로 민 수타면발의 쫄깃함도 이 집 칼국수가 유명한 거에 한 역할 했을 것 같습니다.

 

<대전 스마일 칼국수 위치>

 


 

오늘 소개된 칼국수 맛집 5군데중에서 저는 3번째 춘천 옛날손장칼국수가 땡기네요. 매운것보다는 된장이 적절하게 섞인 된장 칼국수가 된장라멘과 같은 구수한 맛을 내줄것 같거든요. 하지만 다른 4군데도 모두 맛집이라서 가보고 싶지만 오늘도 역시 서울은 없네요.ㅠㅠ

이상 에이티포의 백종원의 3대 천왕 칼국수 맛집 정보였습니다.

 

칼국수 먹고싶은 분 아래 공감버튼 클릭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