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리뷰

제주도여행 2일차 제주드라이브코스 김녕해수욕장, 성산일출봉, 쇠소깍, 정방폭포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주여행 2일차 오늘은 렌트카를 이용해서 제주드라이브를 하는 날입니다! 제주여행 오기전에 몇군데 제주 드라이브 코스를 찜해놓은 곳이 있는데요. 책을 통해서 명소를 알아보고 제주여행을 갔다 온 분들에게 꼼꼼하게 물어봐서 정한 코스인데요. 저희가 묵은 호텔은 제주 북부쪽에 위치하고 있는 씨앤호텔인데요. 제주도 동부를 거쳐 남부를 마지막 지점으로 하는 제주 동부 드라이브 코스를 계획했답니다. 코스는 김녕해수욕장을 거쳐 성산일출봉 => 쇠소깍 => 정방폭포 이렇게 4군데를 구경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한군데씩 사진을 통해 정리해볼게요~!

 

■ 김녕해수욕장

제주 북부에 위치한 김녕해수욕장의 풍경입니다. 늦은 가을이라 그런지 관광객들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해변은 물이 정말 더러울줄 알았는데, 제주도는 예외인가봅니다. 마치 괌이나 사이판같이 바닷물이 아주 투명했는데요. 바다도 에메랄드 색으로 쫘악 펼쳐져 있더군요. 모래도 어찌나 곱던지 손으로 만졌을때 모래알이 아주 작고 부드러워서 촉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희는 해수욕을 할 준비를 못 챙겨와서 손으로 살짝 바닷물에 담그는 정도였습니다.

 

 

김녕해수욕장의 안내도인데요. 그렇게 넓지 않은 해수욕장이라서 부대시설은 편의점과 샤워실과 화장실정도 있습니다. 화장실은 아주 더러웠습니다. 볼일만 보고 바로 뛰쳐나오고 싶을정도였습니다. 김녕해수욕장은 관리가 잘 안되나보더군요. 주차장 시설이 넓게 되어 있어서 김녕해수욕장에 주차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었답니다. 저희는 가볍게 해변을 걷다가 성산일출봉을 향해 다시 드라이브!

 

<제주 김녕해수욕장 위치>

 

 

■ 성산일출봉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7대 자연경관으로 지정된 제주도 성산일출봉의 모습입니다. 유네스코 3관왕한 명소인데요. 이제까지 책이나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까 놀라웠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규모가 훨씬 컸고 성산일출봉의 웅장함이 느껴져 소름이 돋을 정도였거든요. 관광객도 아주 많고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이 단체로 관람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차는 겨우겨우 자리를 구해서 했는데요.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에 가면 주차할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에는 이렇게 간식거리를 판매하는 노점상들이 있는데요. 예전부터 회오리 감자가 너무 먹고싶어서 이번기회에 처음 먹어보게되었습니다. 제주한라봉 쥬스도 이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니 성산일출봉에 오르기전에 하나 사서 올라가면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입장료를 받고 있어서 저희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해서 멀리서 찍기만하고 실제로 들어가보지는 않았습니다. 저희는 얼른 다음 코스인 쇠소깍으로 이동!

 

 

<제주 성산일출봉 위치>

 

 

■ 쇠소깍

 쇠소깍은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자연하천으로 외돌개와 함께 유명한 관광명소인데요. 쇠소깍의 쇠는 효돈마을을 뜻하며, 소는 연못, 각은 접미사로서 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연하천의 신비로움과 맑고 깨끗함을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카약을 탈 수 있는데요. 2인용이므로 연인끼리 한적한 곳에서 데이트 하기에 최고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스킵하고 경치만 즐겼답니다. 쇠소깍에서는 물수제비를 하면서 즐기다 왔답니다. 이제 마지막 장소인 정방폭포로 고고싱!

 

<제주도 쇠소깍 위치>

 

 

■ 정방폭포

제주도 정방폭포는 서귀포에 있는 폭포로서 높이가 23미터이고 너비는 8m/깊이 5m인 동양 유일의 해안폭포라고 합니다. 천제연과 천지연 폭포도 있지만 정방폭포는 색다른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실제로 폭포 근처에까지 가보니 물살의 영향으로 아주 시원하고 물보라가 엄청나게 튀었습니다. 외국인들은 과감하게 수영복을 입고 폭포쪽으로 가기위해 물속으로 뛰어들더군요. 역시 외국인들!!! 눈치를 전혀 보지 않고 실행력으로!! ㅎㅎㅎ 정방 폭포를 위에서 보는 것과 아래에서 보는것 또한 색다른데요. 정방폭포는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에 꼭 넣어야 할 명소인 것 같습니다.

 

<제주 정방폭포 위치>

 

 

이상 에이티포의 제주 동부 드라이브 코스 김녕해수욕장/성산일출봉/쇠소깍/정방폭포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