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비빔밥 맛집정보(시장비빔밥/진미식당/화랑식당/천황식당)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 금요일에 백종원의 3대천왕 7회 비빔밥 맛집 편이 소개되었는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 비빔밥 맛집 4곳 모두 서울이 아니라서 아쉽습니다. 육회비빔밥 등 TV스크린으로 군침을 흘리면서 보았는데, 실제로 가본 사람들 말로는 엄청 맛있다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은 대부분 맛집들이 지방에 있는 곳만 다니는 거라서 조금 아쉽습니다. 서울에도 비빔밥 맛집들이 많을텐데ㅠㅠ 그러면 이제부터 백종원의 3대천왕 비빔밥 맛집정보를 상세하게 포스팅하겠습니다!

 


 

첫번째 비빔밥 맛집 전북 익산 시장비빔밥

-시장비빔밥 위치: 전북 익산시 황등면 황등7길 25 황동시장

-시장비빔밥 전화번호: 063-858-6051

-영업시간: 10:00~15:00

-대표메뉴: 육회비빔밥 7000원, 선짓국 4000원

 

 

 

 

 

대부분 비빔밥하면, 전주비빔밥이 유명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황등풍물시장 안에 3대 비빔밥집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맛이 진한 익산 황등 비빔밥 한번 보실까요? 이 집은 비빔밥과 함께 선짓국을 같이 먹는데요. 이 선짓국이 바로 이 시장비빔밥의 큰 별미입니다.

 

익산 황등비빔밥의 특징은 바로 토렴이라고 하는데요. 토렴이란 밥이나 국수 등에 더운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가 따라내어 덥히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마치 국밥같이 밥에 국물을 부었다가 따라내는 작업을 50회이상 반복한다고 합니다. 정말 손이 많이 가는 정성과 노력이 담긴 음식이네요.

 

고추장에 비빈 육회의 양도 정말 푸짐하게 담겨져 나오는데요. 서울에서 먹어보던 일반 육회비빔밥하고는 정말 차원이 다른 클래스입니다. 이 집의 또 하나의 특징은 이미 밥이 비벼서 나온 비빈밥이라고 하네요. 토렴해서 비빈밥이 약간 질척한 느낌이 있는 대신 쑥쑥 잘 넘어간다고 하네요.

 

<전북 익산 시장비빔밥>

 

두번째 비빔밥 맛집 전북 익산 진미식당

-진미식당 위치: 전북 익산시 황등면 황등리 902

-진미식당 전화번호: 063-856-4422

-영업시간:11:00 ~ 20:00

-대표메뉴: 육회비빔밥 10000원, 육회 30000원

 

 

 

두번째 맛집은 바로 같은 동네에 있는 맛집인데요. 백종원씨 정말 대단하네요. 연달아서 비빔밥 두그릇을 흡입하실생각을 하시다니!!!! 익산의 황등비빔밥이 토렴, 비빈밥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위에 올려진 고명은 가게마다 다 다르다고 합니다. 진미식당은 반찬을 아주 많이 준다고하네요 :D

 

비빔밥은 비빌밥과 비빈밥으로 나누어지는데, 비빌밥은 비벼야 하는 비빔밥이고, 비빈밥은 비벼서 나온 비빔밥이라고 하네요. 황등비빔밥은 이지 비벼서 나오므로 비빈밥이라고 하네요. 진미식당의 비빔밥은 양념된 육회에 파채가 올라가고, 고명으로는 당근,황포묵,나물 등 풍성한 재료가 들어간 비빈밥입니다. 백종원씨는 아까 한그릇 다 비웠는데도 요기 진미식당와서도 비빔밥을 아주 잘 드시네요.

 

같은 황등비빔밥이지만, 앞서 소개된 시장비빔밥은 쉽게 삼킬 수 있는 반면, 진미식당 비빔밥은 부드러운 밥알과 달리 같이 있는 채소들이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라고 하네요.

 

<전북 익산 진미식당 위치>

 

세번째 비빔밥 맛집 전남 함평 화랑식당

-화랑식당 위치: 전남 함평군 함평읍 기각리 982

-화랑식당 전화번호: 061-323-6677

-영업시간:09:00 ~ 21:00

-대표메뉴: 육회비빔밥

 

 

 

 

 

 

 

 

세번째 맛집을 찾기 위해 전남 함평까지 내려온 백종원씨! 함평은 한우가 유명한데, 함평비빔밥의 특징은 한우로 만든 육회비빔밥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공짜로 나오는 선짓국은 대접에 담겨서 사이즈가 엄청납니다. 마치 돈 내고 주문한 것처럼 나오네요. 함평비빔밥에는 비빔밥과 같이 먹는 색다른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돼지비계입니다. 비빔밥의 맛은 고추장이 좌우하죠?ㅎㅎ 고추장도 색깔부터 예사롭지 않은데, 분명히 이 집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을 사용할것 같다고 하시네요.

 

비빔밥의 비쥬얼이 정말 화려하고 쥭이는데요. 비빔밥 위에 올려진 고기도 아주 예술입니다. 함평 육회비빔밥을 먹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데요. 무생채와 양파를 넣고 마지막으로 돼지 비계를 넣고 비벼줍니다. 돼지비계를 넣어주면 고소한 맛이 더해지고, 식감이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전남 함평 화랑식당 위치>

 

네번째 비빔밥 맛집 경남 진주 천황식당

-천황식당 위치: 경남 진주시 촉석로207번길 3

-천황식당 전화번호: 055-741-2646

-영업시간: 09:30 ~ 21:00

-대표메뉴: 비빔밥 9000원, 석쇠불고기 20000원, 육회 30000원

 

 

 

 

 

 

 

 

 

 

 

마지막 비빔밥은 경남 진주의 천황식당인데, 천활식당은 진주 3대 비빔밥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하네요. 100년 전통의 비빔밥 맛집 천황식당! 한 폭의 그림처럼 정갈하고 고운자태를 뽐내는 이 곳! 단출해 보이는 식당내부를 따라가니 정갈하고 소담한 장독대 마당이 나오는데요. 마치 오랜 영화속 장면같기도 하네요.

 

진주비빔밥은 일명 화반(꽃 화 밥 반)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밥 위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처럼 저마다의 색을 띠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고 해서 화반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집 비빔밥의 특징은 재료를 잘게 잘게 썰어서 비비기 좋게 해놓은것이 특징이고 이 집 비빔밥의 맛을 좌우하는 재료는 다진 마른 홍합입니다. 비빔밥에서 해산물 내음이 나겠네요 :D 잘게잘게 썰은 토실토실한 선지와 맑은 국물맛도 일품입니다.!

 

<경남 진주 천황식당 위치>

 

이상 에이티포의 백종원의 3대천왕 비빔밥 맛집 정보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