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8회 치킨 맛집 주소 공개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8회에서는 전국의 치킨맛집들이 소개되었는데요. 드디어 올때가 온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외식 음식메뉴중에서 1위가 치킨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전국의 어떤 곳의 맛집들이 공개가 될지 궁금하네요! 저도 야식으로 치킨을 가끔 먹곤하는데, 브랜드에서 배달주문을 하고 직접 가서 먹어본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오늘 서울의 치킨 맛집이 공개가 된다면 직접 가서 먹어볼 의향이 있답니다. 그럼 백종원의 3대천왕 치킨 맛집 정보들을 하나하나씩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첫번째 치킨 맛집 부여 시골통닭]

-부여 시골통닭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중앙로5번길 14-9

-부여 시골통닭 전화번호: 041-835-3522

-가격: 통닭 14000원

부여 시골통닭의 특징은 통째로 튀기는 정말 통닭인데요. 통째로 튀긴 닭을 먹어본지가 정말 오래전인데 부여 시골통닭에서는 정말로 옛날 방식 그대로 통째로 튀긴답니다. 예전에 시장 입구에 있었던 치킨집에서 큰 닭을 통째로 넣고 튀긴 추억이 새록새록 하실텐데요. 바로 그런 통닭을 오늘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닭을 통째로 튀기는 치킨집이 없어진 이유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손이 많이 간다고 하네요. 하지만 통째로 튀긴 닭의 장점은 식감이 좋고 육즙이 살아있다라는 것이죠! 치킨 한마리에서 나오는 육즙이 장난 아닌데요. 조각난 닭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육즙이라고 합니다. 촉촉이 젖어있는 가슴살은, 가슴살이 퍽퍽해서 못 드시는분들도 쉽게 드실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치킨은 밥이랑 먹어야 맛있다는 백종원씨의 철학!! 고기와 밥을 같이 먹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치킨을 밥이랑 같이 먹는다는 것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기가 막히다는 그 맛!! 치킨을 소금에 찍어서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환상의 궁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초밥처럼 주물주물해서 먹는것도 선보이셨네요.

 

부여 시골통닭에서는 사이드메뉴로 오이무침이 나오고 고춧가루 뿌린 소금이 다른 치킨집과 특이한 점입니다. 그리고 치킨과 같이 나오는 국물까지!! 이 국물의 정체는 바로 삼계탕입니다. 심지어 떡이랑 찹쌀까지 들어가서 정성스럽게 나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래주머니까지 사이드메뉴로 기본제공이라고 하니 치킨 한마리 시켰을 뿐인데 이렇게 다 먹어도 되는걸까요?

 

<백종원의 3대천왕 부여 시골통닭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두번째 치킨 맛집 광주 양동통닭]

-광주 양동통닭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양동 5

-광주 양동통닭 전화번호: 062-364-5410

-가격: 후라이드 치킨 16000원

광주 양동통닭은 푸짐한 양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한 접시에 나오는 양이 정말 장난 아니네요. 서울에서 배달시키는 치킨의 족히 2배는 될듯. 사장님의 큰손에 경의를 표합니다!! 치킨사이사이에 닭 모래집이 들어가있는데요. 이는 치킨하고 같이 튀기는것을 의미합니다. 닭 모래집에서 단 맛이 나는것은 그만큼 신선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광주 양동통닭은 부여 시골통닭과 다르게 잘게잘게 잘라서 튀기는것이 일품인데요. 잘게 썰어 튀긴 닭의 장점은 바삭하다는것이고, 단점은 수분이 적은 퍽퍽살은 푸석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광주 양동통닭은 튀김옷의 바삭함이 푸석함을 커버해준다고 하네요.

 

닭과 함께 들어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닭발인데요. 닭발을 치킨과 같이 제공되는 치킨집은 한번도 보지 못했는데 신기하네요. 그런데 저는 닭발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런지 딱히 땡기지는 않네요. 이렇게 두번째집도 Clear! 이제 세번째 맛집인 제주도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광주 양동통닭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세번째 치킨 맛집 제주 백양닭집]

-제주 백양닭집 주소: 제주시 용담1동 157-6

-제주 백양닭집 전화번호: 064-758-9822

-가격: 후라이드 치킨 13000원 

제주 백양닭집은 신선한 제주산 닭고기로 주문과 동시에 자르고 튀긴다고 하는데요. 즉석에서 반죽한 튀김옷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므로 25분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제주 백양닭집은 국민 귀요미 윤후가 다녀간 곳으로 유명세를 탄 치킨집인데요. 먹방계의 후계자로 불리는 윤후도 치킨맛을 아는군요! 제주 백양닭집의 후라이드 치킨은 튀김옷이 두꺼운데, 튀김옷 자체가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이라고 하는데요. 이휘재씨는 자기 스타일이라고 하시면서 반하셨네요.

 

이집의 치킨은 포장지를 기름종이를 사용하는데요. 어릴적 아버지가 사오시던 그 치킨맛을 떠올리시게 될 겁니다. :D 백종원시는 제주 백양닭집의 치킨을 사서 야외에 신문지를 깔고 처량하게 드시네요. 그런데 한강에서 먹는 치킨맛이 일품인것처럼 요렇게 먹는것도 색다른 맛일겁니다. 제주 백양닭집의 치킨은 바삭함대신 푹신함이 있다고 하는데요 마치 소보로빵의 푹신함과 같은 식감이라고 하는데, 어떤 맛일지 상상이 되질 않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 백양닭집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네번째 치킨 맛집 부산 거인통닭]

-부산 거인통닭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47번길 34

-부산 거인통닭 전화번호: 051-246-6079

-가격: 후라이드치킨 16000원

네번째 치킨 맛집은 부산 깡통시장에 있는 부산 거인통닭입니다. 여기 먼가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백종원의 3대천왕 떡볶이 맛집편에서 소개된 맛집이 바로 요기 시장골목에 있었답니다. 깡통시장과 국제시장에는 맛집들이 엄청 많다고 하는데요. 부산에 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거인통닭은 3대째 이어온 전통맛집이고, 부산 3대 치킨에 손꼽힌다고 합니다. 이집 치킨의 특징은 전문가도 구분이 어려운 부위를 찾아내는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잘게 튀긴 덕분인지 퍽퍽한 살도 전혀 뻑뻑하지 않다고 하네요. 잘게잘게 직접 손질하시는 정성이 들어간 거인통닭의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부산 거인통닭은 염지한 닭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염지란 고기에 소금, 향신료 등을 첨가하여 일정 기간 담가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닭은 잘게잘게 잘라냈기 때문에 염지를 할 필요가 없고 튀김옷의 간만으로도 충분한 맛을 낼수가 있다고 하네요. 백종원씨가 드실때마다 바삭바삭 소리가 침을 흘리게 하더군요. 소개된 맛집중에서 바삭바삭한것으로는 부산 거인통닭이 최고인듯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 거인통닭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치킨 맛집들은 이제 대박날 듯 합니다. 아쉽게도 서울의 치킨집은 소개되지 않았는데요. 부여나 제주도 부산을 갈 일이 생길려나요......저 치킨집들을 포스팅하려고 맘 먹지 않는 이상 힘들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마지막에 소개된 부산 거인통닭이 양도 푸짐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제 입맛을 사로잡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치킨집이 마음에 드시나요?

이상 백종원의 3대천왕 치킨 맛집 정보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