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장소 리뷰

강동구 영어학원 잘 가르치는 곳 리드앤톡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제가 강동구에 위치한 영어학원을 취재다녀왔습니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명한 영어교육 전문기관 리드앤톡인데요. 리드앤톡은 기존 영어학원의 강사가 일방적으로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방식이 아닌 신개념 영어도서관 학습법으로 유명한데요. 이미 자녀 영어교육에 열의를 가진 학부모님들사이에서는 입소문을 탄 곳인데, 강동구 둔촌동에도 리드앤톡 지점이 있는지 오늘에야 알았네요.

 

리드앤톡 강동둔촌점은 서울 한산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혹시 자녀분들이 한산초등학교에 다닌다면 방과 후 다른곳으로 새지 않고 바로 학원으로 갈 수 있는 리드앤톡 학원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학원에 보낼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중의 하나가 오후늦게 학원끝나고 올 때 밤길이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되실텐데요. 걱정마세요! 리드앤톡 학원 바로 옆에 큰 아파트 단지가 있고 큰 길가가 있어서 걱정 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리드앤톡 강동둔촌점은 상가 2층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상가 안에는 피아노학원과 미술학원들이 모여있어서 복도에 아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영어학원과 같이 다른학원도 고민중이시라면 같은 건물안에서 수강해서 동선은 짧게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리드앤톡 강의실 내부는 제가 생각했던 일반적인 학원의 모습과 달랐는데요. 어느학원에서나 볼 수 있는 칠판이 없고, 중앙에는 원형테이블이 놓여져있고 6대의 PC가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치 도서관에 온듯, 영어책들이 책장에 엄청 많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어도서관 학습법을 실천하고 있는 신개념 학원의 모습입니다.

 

최근 영어교육의 트렌드가 영어원서 다독으로 이동함에 따라, 영어도서관을 오픈하는 곳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영어도서관 학습법은 기존의 강사가 칠판에서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교육이 아닌, 영어에 흥미를 느끼면서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육방식입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어원서와 음원파일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즐거운 영어환경을 조성해 줌과 동시에 어휘와 문법수업을 병행하게 되는데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학습법으로 공부를 한 학생들은 영어실력과 함께 한국어실력 및 사고력도 같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교재를 펼쳐보면 마치 어린이 동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되어, 공부한다는 압박감이 들지 않고 재미있는 책을 읽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되는것이죠. 독서를 하면서 영어공부까지 한꺼번에 되는 영어도서관 학습법!

 

수업교재말고도 학원 원장님이 구매해놓으신 다른 영어책들도 많았는데요. 교재에만 한정된 교육방식이 아니라 좋은 영어원서를 구매해서 학생들의 영어실력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려는 열정이 엿보였습니다. 아참! 리드앤톡은 교재를 따로 구매하거나 들고다닐 필요 없이 이렇게 도서관에 와서 책을 빌려보듯이 학생의 레벨과 커리큘럼에 맞는 책을 선정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 어릴 때 교재를 깜빡하고 안 들고가서 학원선생님한테 여러번 혼났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렇게 두고 다니면 그럴 일이 없겠죠?

 

메인교재 외에 이렇게 Work Book 교재도 따로 있어서 배웠던 단어나 문장에 대해서 복습을 해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영어는 계속해서 사용하는것이 제일 중요한데, 이렇게 숙제를 통해서 집에서도 계속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습관화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죠.

 

교재를 정리해보면, 메인교재워크북이 있고, 추가로 문장의 구조를 배우는 문법교재로 일었던 책의 내용을 꼼꼼히 한버너 다지고가는 과정까지 거치게 되는데요. 리드앤톡 학원의 수업방식으로 공부를 계속하게되면 시험위주의 공부가 아니지만 원서를 읽는 재미와 더불어 Listeing / Writing / Speaking / Grammar / Vocabulary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중점을 둔 방식이여서 중/고등학교 내신과 수능대비까지 자동으로 준비가 될 수 밖에 없는 포괄적인 영어학습 프로그램입니다. (어릴 때 진작 알았더라면 제 영어실력이 지금처럼 옹알이 수준이 아니었을텐데요...)

 

그렇다고 내신을 위한 공부를 아예 안 할수는 없겠죠? 걱정마세요.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원장님이 내신시험을 위한 강의를 따로 해준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공부한 학생들 중에는 현재 국제중을 다니고 있는 학생도 있고 해외에서 몇 년 살다 온 친구들도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리드앤톡 둔촌지점 학원 원장님은 공인 OPIC 시험에서 AH 고등급을 취득한 실력자이신데요. 예전에 이 분이 만드신 영어 어플도 아이폰 교육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을 정도로 영어교육에 있어서 인정받은 능력자이십니다. 저도 출퇴근하면서 그 어플로 공부를 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PC에서 리드앤톡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음원파일을 들으면서 단어와 발음을 익히게 되고 퀴즈를 풀게 됩니다. 이렇게 PC를 통해 수업을 일부 진행하면 딴짓을 할 것 같았는데, 신기하게 학생들이 지루함 없이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만 집중을 하더라구요.

 

리드앤톡의 커리큘럼입니다. 단계는 16단계까지 있으며 각 단계별 걸리는 개월수는 위와 같습니다. 다른 학원대비 너무 커리큘럼이 긴 것 같다구요? 강동구 영어학원 리드앤톡은 정독과 다독과정을 의도적으로 코스리딩화 시켰기 때문에 그 어느 영어학습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킵니다. 지금 20,30대이신분들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를 하다보니 영어학원을 20년넘게 다녀도 쉽게 늘지 않는 영어실력을 보시면 결코 긴 기간이 아니라는 것을 아시겠죠? (저도 괜히 뜨끔하네요..) 커리큘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리드앤톡 사이트(http://www.readandtalk.co.k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리드앤톡 과정은 크게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고, 주5일/주3일/주2회/시간제 등 학생의 시간에 맞게 선택의 범위가 굉장히 넓더군요. 특히 주 x회 방식외에 시간제쿠폰방식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학습 결과물을 매월 말 가정통신문으로 보내 내 아이의 영어 수준상태를 Report로 받게되더군요. 아이들의 성적향상을 Report로 받게되니 학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물론 학생들한테는 그 날 집에 가고싶지 않을 것 같지만요...ㅎㅎ)

 

학원수업은 소수정예로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이 많으면 한 학생에게 시간을 내어 가르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게 되거든요. 이렇게 동시간에 6명정도로 운영하여서 학생 한명마다 1:1 코칭수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촬영을 하면서 지켜본결과, 거의 영어과외 같이 학생이 이해할 때까지 하나하나 잘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다른 학생들이 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을 받고 있는 동안에 진도를 나갈 부분을 PC 리드앤톡 프로그램을 통해서 따라 말하고 퀴즈를 풀면서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공부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는지 제가 사진을 찍어도 쳐다보지 않고 모니터에 집중하더라구요. 

 

학생들의 발음이 영어를 20년 넘게 한 제 발음보다 좋았는데요. 한번 들어보실까요?

 

 

 PC로 공부중에 모르는 사항이 있으면 이렇게 선생님이 직접 피드백을 주면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숙제검사를 하는 시간인데요. (제 기억에 학원에서 가장 긴장되는 시간이었지요..) 하나하나 꼼꼼하게 틀린부분을 체크해주시고, 왜 틀렸는지에 대해서 가이드를 줘서 다음에는 틀리지 않도록 해주시더라구요.

 

 

<강동구 영어학원 리드앤톡 위치 및 전화번호>

 

영어학원을 어디에 보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강동구 영어학원 리드앤톡을 추천합니다. 학생들의 영어향상은 물론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집에서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며, 독서를 많이 하게됨에 따라 사고력도 더불어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시스템!  내 자녀의 영어교육을 최고의 강사에게 맡겨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강동구 영어학원 리드앤톡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