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서비스 리뷰

카카오택시 블랙 실제 탑승후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티스토리에서 진행한 카카오택시 블랙 체험단에 뽑혀서 실제로 카카오블랙을 체험해보고 후기를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주말에 조카 돌잔치가 있는데 대중교통으로는 못 가는 곳이라 카카오택시 블랙 쿠폰을 사용하기로 하였지요. 그러면 이제부터 직접 체험한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후기를 써나가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호출하기

 

 

 

카카오블랙을 이용하시려면 우선 카카오택시 App으로 호출을 해야 하는데요. 일반 카카오택시를 호출하듯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희집에서 하남시에 있는 수막새라는 음식점을 가기 위해 입력을 하고 하단의 T블랙을 터치하였습니다. 하단에는 예상요금이 표시되는데요. 실제 목적지에 도착했을때 실제금액이 예상요금 범위안에 들더군요. 요금계산하는 로직이 어느정도 신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호출중이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예약 완료 후 취소하면 8000원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테스트 해보려고 테스트로 하시다가는 큰일납니다. 참고로 카카오택시 블랙 요금은 미리 등록해놓은 신용카드(체크카드 불가)로 자동으로 요금이 계산되는 시스템인데요. 탑승후부터 요금이 계산되고 하차시 요금이 정산되어 해당요금으로 카드결제가 되는 구조입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도착 예상시간 확인

 

 

 

호출버튼을 누르고 20초정도 기다리시면 내가 탑승하게 될 블랙 택시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10초내로 기사님으로부터 전화가 오게 됩니다. 전화를 받고 정확한 위치를 말씀해주시면 도착예상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전화/메시지 버튼이 제공되어 있어서 블랙 택시 기사님과 연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탑승 사진

 

 

 

 

도착 예상시간보다 몇분 일찍 블랙 택시가 도착을 하였습니다. 아파트 단지내 주차장까지 정확히 찾아오셔서 깜짝놀랐네요. 벤츠 E300 을 실제로 보니 정말 럭셔리해보이더라구요. 이런 카카오택시 고급버전을 탑승해 볼 영광을 주신 티스토리 담당자분에게 정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카카오블랙 택시의 장점은 기사님이 직접 차 문을 열어주는 것으로 유명하죠. 유니폼을 말끔히 차려입은 블랙 택시기사님이 직접 앞문과 뒷문을 열어주셔서 저희 부모님이 대우를 받으시면서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E300 내부 사진

 

 

 

 

 

 

 

카카오블랙 택시 E300 내부 사진입니다. 사실 저는 서민이라 이런 차를 처음 타보는데요. 일반택시와 비교했을 때 공간이 넓은편이고, 탑승감도 편안했습니다. 차 내부 하나하나가 모두 고급스러워보이고, 카카오택시 블랙 기사님이 난폭하게 운전하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일반택시를 타면 신호 무시하고 칼치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블랙택시는 안전하게 운행을 하시더라구요.

 

가는길에 기사님과 몇마디를 나눴는데요. 요즘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고, 업체도 10개가 넘는 업체가 제휴되어 있다고 하네요. 요금이 다소 비싸보이지만 장거리를 갈 때는 일반택시보다 고객한테 유리하다고 하시더군요. 가끔 야근 할 때 택시를 타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때 다시 한번 탑승해 볼 계획입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내부에는 이렇게 물과 간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젤리네요!! 젤리가 들어있는 고급택시!!! 젤리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져 있네요.

 

 

 

 

요금정보 밑에 안심 메시지 보내기 기능이 있는데요. 밤에 혼자 택시를 탈 때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답니다. 안심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현재 탑승한 택시정보를 전송할 수가 있답니다. 예상 소요시간도 표시되므로, 밤에 도착시간에 맞춰 마중나갈 수 있겠죠.

 

 

카카오택시 블랙 요금 확인

 

 

 

 

카카오택시를 타고가면서 카카오택시 App을 실행하면 현재 탑승하고 있는 택시의 요금정보가 뜨게 되어 있어서 실시간으로 요금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참고로 카카오택시 블랙 기본요금은 8000원입니다. 하차를 하게되면 이렇게 총 요금정보가 표시되게 되고 카드로 해당요금이 결제가 되게 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하차 사진

 

 

 

 

편안하게 오다보니 내리기 싫었는데 벌써 도착지네요. 이번에도 기사님이 먼저 내리셔서 문을 열어주시네요. 카카오블랙 택시를 타고 내릴 때 사람들이 다 쳐다보더군요. 부러움의 눈빛으로!! :D

 

 

카카오택시 블랙 전반적인 평가

- 서비스 관점 

택시기사님의 친절도면에서 높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일반 택시를 타면 기사님의 불평불만, 정치얘기, 자식자랑을 들어줘야하는데, 카카오블랙 택시기사님은 손님에 대한 예의를 갖추어서 토크를 진행해나가시네요.  

 

-요금 관점

요금은 기본요금이 조금 비싼감이 있는데요. 일반택시보다 2배가 넘는 금액인 8000부터 시작되는데요. 하지만 야간할증이 붙지 않는다는 점! 그래서 야간에 장거리 갈 때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후기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