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일반 스쿼트가 지겹다면 발레 스쿼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스쿼트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엥? 작년에 스쿼트에 대해서 올린것 같은데 왜 또 올리냐구요? 스쿼트는 헬스장에서 PT수업 때 많이 진행하는 운동인데요. 이제 너무 지겨우시죠? 그래서 오늘은 똑같은 스쿼트가 지겨운 여러분들을 위하여 발레 스쿼트 동작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발레스쿼트는 크로스스쿼트로도 불리우는 운동인데요. 와이드 스쿼트 동작에 발레점프하는 동작을 추가한 운동입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 자극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집에서 하면 엄마한테 욕먹을 수 있으니 헬스장 한쪽 구석에서 거울 보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발레 스쿼트 운동 자세

- 운동부위: 허벅지 안쪽 근육

- 운동효과: 허벅지 안쪽 근육발달과 함께 균형력을 같이 기를 수 있음.

- 운동횟수: 15회씩 3세트

- 운동방법:

1. 팔을 양옆으로 벌려서 준비자세를 취해줍니다. 팔을 벌려주는 이유는 점프하면서 발레 동작을 할 때 균형을 잡아주기 위해서이죠. 

 

 

2. 양 다리를 양옆으로 벌려서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취해줍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무릎이 안쪽으로 말리지 않고 바깥쪽으로 계속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지요. 양발 끝은 바깥으로 벌려주세요.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고 지면과 다리의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점프를 해서 아래와 같은 발레 동작을 취해주세요. 뒷꿈치가 바닥에 붙어도 되지만 균형력을 더 기르기 위해서 앞발로만 몸을 지탱하도록 하겠습니다. 발은 크로스로 교차해서 한쪽 발이 앞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동작에서 다시 2번 동작 와이드스쿼트 자세로 돌아가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5회씩 하면 1세트 완료! 어때요 쉽죠잉?

 

 

4. 에이티포의 발레스쿼트 동영상과 함께 같이 따라해볼까요?

 

 

 

 

<항상 다이어트 중간에 포기하셨다면? 짐데이와 함께 다이어트 성공신화를 이루어보세요!>

 

[↓ 아래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도 한번 배워보세요↓]

>> 직장인 허리통증에 좋은 허리 스트레칭 <<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방법 <<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오늘 배운 발레스쿼트 동작을 통해 허벅지 안쪽 운동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발레동작을 통해 균형력까지 기를 수 있는 1석2조 운동이죠! 근육은 쓰면 쓸 수록 계속 발달합니다. 부하가 많이 없는 운동이더라도 꾸준히 해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