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어플 추천 데상트짐 출시!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다이어트를 도와줄 어플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유명브랜드 데상트에서 운동어플인 데상트짐(DESCENTE GYM)을 출시하였답니다. 다들 데상트하면 운동복을 떠올리실만큼 스포츠 브랜드에 있어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이죠. 이번에 출시된 데상트 트레이닝 앱을 제가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써봤는데요. 다른 운동어플보다 컨텐츠 구성과 운동을 지속하게 함에 있어서 아주 유용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그럼, 운동어플 데상트 트레이닝 앱 <데상트 짐>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1  데상트짐 어플 소개


▲ 데상트 짐 어플화면

 

<데상트 짐>을 다운받으면 위와 같은 화면을 처음 접하게 되는데요. 저 분 누군지 아시나요? 바로 맨몸운동의 황제라고 불리는 프랭크 매드라노입니다. 저 분의 맨몸운동 영상을 보면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인데요. 근육이 크지도 않지만 그 힘이 어디서 나오는지 정말 코어근육과 함께 근질이 정말 잘 발달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도 운동어플 <데상트 짐>과 꾸준히 운동한다면 몸짱이 될 수 있겠죠?

 

 

▲ 데상트 짐 어플화면

 

데상트 트레이닝 앱은 <나에게 맞추어진 모바일 트레이너> 라는 컨셉으로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이 컨셉을 하나하나 따져보자면, 어플을 처음 사용할 때 무조건 "LEVEL TEST"를 거치게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체력/운동능력을 분석하게 되어 있습니다. LEVEL TEST 를 대충 해주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 근접/중력 센서를 이용하여 체크를 할수 있게 되어 있어서 속일 수가 없답니다.

 

 

 

 2  LEVEL TEST를 통한 운동능력 평가   


▲ 데상트 짐 LEVEL TEST

 

먼저 LEVEL TEST 를 거치게 되는데요. 저도 직접 헬스장에서 어플을 실행시켜 레벨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LEVEL TEST는 총 5개 종목으로 측정을 하게되는데요. 푸쉬업/스쿼트/플로어 터치/플랭크/한 발 서기 이렇게 5가지로 사용자의 체력을 측정하게되지요. 레벨 측정 기준은 위와같으며, 3개의 LEVEL로 결과가 나오게되지요. 저는 당연히 HIGH가 나올 것 같아요!(이러다 안 나오면..ㅠㅠ)

 

 

 

▲ 데상트 트레이닝화 사진

 

긴장되는 LEVEL TEST를 위해, 몸 좀 풀어볼까요? 오늘은 특별히 데상트 남자 트레이닝화를 착용하고 운동을 해볼려고 합니다. 데상트 트레이닝화를 처음 신어보았는데, 마치 안 신은듯 엄청나게 가볍더라구요. 몸을 가볍게 풀고, LEVEL TEST를 받아볼게요!

 

 

▶ 푸쉬업

 

 

 

푸쉬업은 스마트폰 근접센서를 이용해서 측정을 하게되는데요. 얼굴 아래에 스마트폰을 두고, 스마트폰 근접 센서가 얼굴 아래 움직임을 측정하면서 카운트가 올라가게되는데요. 직접 해보니 너무 빠르게 하면 2회를 해도 1회로 측정이 되더라구요. 그런 난관에도 불구하고, 저는 2분에 126회를 했답니다!!

 

 

▶스쿼트

 

 

 

다음은 스쿼트인데요. 두손으로 스마트폰을 바르게 들고, 중력센서가 위 아래 움직임을 체크하여 1회 올라가게됩니다. 1분동작 측정을 하게되며, 저는 54회를 해서 HIGH등급을 넘어섰지요! 음하하하!

 

 

▶플로어 터치

 

 

 

플로어터치는 유연성을 측정하게 되는데요. 제가 또 한 유연성 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무난하게 넘어갈 것 같네요. 이 테스트는 시간제한이 없고 할 수 있는 만큼 하는것이라서 2분정도까지만 버티고 다음 레벨로 넘겼습니다.

 

 

▶플랭크

 

 

플랭크 자세로 화면을 터치하고 오래 버티는 테스트인데요. 시간제한이 없어서 일단 3분정도 버티다가 다음 테스트로 넘어갔습니다.

 

 

▶한 발 서기

 

 

눈을 감고 한발로 선채로 버티는 테스트로서 균형감각을 체크하게 됩니다. 요것도 1분 정도 버티고 패스!

 

 

 

 

저의 종합등급은 HIGH입니다! 운동블로거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네요. 사실 HIGH를 못 받을까봐 조마조마했거든요. 올림픽에서 금메달 따는 기분이 이런 기분일 것 같네요.

 

 

 

 3  등급별 4주 맞춤 프로그램


 

▲ 등급별 운동 프로그램

 

LEVEL TEST를 마치게 되면, 이렇게 자신의 레벨에 맞게 운동방법이 추천이 되는데요. HIGH LEVEL를 받게되면 3가지 등급의 프로그램을 다 볼 수 있더라구요. 등급별로 하나씩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니, 초보자/중급자/상급자에 맞는 운동 종목들로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다른 운동어플들을 보면, 등급에 맞지 않는 운동들이 추천되어 있어서 초보자들이 따라할 수 없게 만든 것들을 많이 볼 수 있었거든요. <데상트 짐> 운동어플은 이 점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이 잘 구성되어 있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실제로, <데상트 짐> 어플로 운동을 따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데상트 트레이닝복을 입고 운동을 해볼게요. 땀 흡수가 잘 되고, 신축성이 좋아서 운동할 때 편하더군요. 데상트 트레이닝복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자세한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 Warp-up 코스 따라하기

 

프로그램에는 Warm-Up 코스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기전에 운동 전 스트레칭은 필수이므로, SKIP하지 마시고 반드시 온 몸 구석구석 잘 풀어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에 스트레칭코스도 같이 포함되어 있는 점도 <데상트 짐> 어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직접, 운동어플 <데상트 짐>에 있는 운동프로그램들을 몇가지 따라해보았습니다.

 

 

 

 

 

 

 

▲ 운동 프로그램 따라하기

 

운동이 동영상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잘못된 자세에 대해서 정확하게 짚어주고 있어서 초보자분들이 이 어플로 제대로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헬스장에 가서 트레이너들에게 물어보기도 뻘쭘하고 트레이너가 본인에게만 많은 시간을 할애해주지 않기 때문에 대충 알려주고 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데상트 짐> 어플과 함께라면 누구나 몸짱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

 

 

 

 4  자랑도하고, 선물도 받고!


▲ 피드/바벨샵 화면

 

운동어플 <데상트 짐>에서 혼자만 운동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 SNS 시대 아니겠습니까? 트렌드에 맞춰 데상트에서도 자기가 운동한 사진들을 '피드'에 공유를 할 수 있는데요. 단순한 공유가 아니라 실제 트레이너의 값진 조언도 들을 수 있답니다.

 

운동을 하면서 보상이 있으면 더욱 더 좋겠죠? <데상트 짐>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하나하나씩 완수해나가면 바벨이 쌓이게 되는데요. 모은 바벨로 바벨샵에서 스포츠용품과 교환을 할 수가 있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매일매일 운동을 하면서 빠르게 바벨을 획득하시기 바래요!

 

 

 

 


 

지금까지 <데상트 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였는데요. 저도 운동블로거로 활동하면서 많은 운동을 알고 있다고 자부하였지만 제가 모르고 있던 운동도 많고, 프로그램이 참 잘 구성이 되어있다라는 피드백을 드리고 싶습니다. 깔끔한 UI/UX로 불편한 동선들을 다 제거하고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동블로거의 타이틀을 걸고 무료 운동어플 추천! <데상트 짐> 과 함께 이번 여름 몸짱 남녀로 거듭나시기 바랍니다.

 

 

[데상트짐 어플 다운로드 링크]
아이폰: http://goo.gl/4wzDSj
안드로이드: https://goo.gl/HXQuQ9

 

 

이상 에이티포의 운동어플 추천 데상트짐 리뷰였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