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건강|다이어트 제품소개

닭가슴살 3사 제품 비교(동원vs하림vs사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보면 참치통조림같이 닭가슴살 통조림이 많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하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잘 나와있더라구요. 그런데 제품모두 포장은 그럴듯하게 생겼는데, 어떤 닭가슴살제품이 나한테 맞는지 잘 모르시죠? 저도 마트가서 닭가슴살 통조림을 살 때마다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망설이게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대형3사 제품의 닭가슴살 제품을 비교해보려고 하는데요. 동원 순닭가슴살 / 하림 슬림 닭가슴살 / 사조 안심닭가슴살 이 3가지 제품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닭가슴살 제품도 많은데 우선 이번에는 이렇게 비교를 하고 다음에는 훈제닭가슴살도 가이 비교해볼게요! (참고로 제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여러분의 취향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 3사 닭가슴살 캔 제품>

 

 

 1  가격 비교

저는 오늘 대형마트인 H플러스에서 구매를 하였는데요. 다른 마트에서 구매를 한 금액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일단 할인 하지 않은 금액으로 비교를 해볼게요. 동원 순닭가슴살(90g) 2150원, 하림슬림닭가슴살(135g) 2580원, 사조 안심닭가슴살(135g) 2880원 이순으로 가격이 올라갑니다. 하림 순닭가슴살은 사이즈가 다른 제품보다 조금 작아서 그런지 가격이 저렴하네요.

 

 

 2  성분 비교

각 제품의 영양성분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원 순닭가슴살: 1캔(90g)기준으로 60kcal/단백질 5g (135g으로 환산시 80kcal/단백질 7.5g)

- 하림 슬림닭가슴살: 1캔(135g)기준으로 162kcal/단백질 17g

- 사조 안심닭가슴살: 1캔(135g)기준으로 90kcal/단백질 22.5g

 

같은 제공량으로 계산해놓고 비교해보면, 칼로리는 동원 순닭가슴살이 가장 낮고, 단백질 함유량은 사조 안심닭가슴살이 가장 높은것으로 측정되네요.

 

 

 

 

 3  맛 비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누가뭐래도 맛이겠죠? 아무리 가격이 싸고 성분이 좋다고해도 나한테 맞지 않는 맛이면 버리게되니까요. 그래서 제가 3개 제품 모두 개봉하여 맛을 맛보았습니다. 일단 3개 제품을 개봉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부터 동원/하림/사조 순으로 진열되었습니다. 캔 안에 있는 제품을 그릇에도 담아보니 또 다른 view를 볼 수 있어서 같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가운데 하림제품이 색이 진하죠? 칼로리도 제일 높은만큼 먼가 다른제품보다 느끼할 것 같긴합니다.

 

 

 

동원순닭가슴살 제품을 보시면, 아주 잘게 찢어놓아서 깔끔해보입니다. 일단 다른 제품보다 먹기좋게 찢겨져있어서 한입에 집어먹기 편리하구요. 실제로 맛도 아주 좋습니다. 제 입맛으로는 3제품중에서 맛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너무 느끼하거나 너무 담백한 닭가슴살을 못 먹는 살짝 초보입맛이니, 닭가슴살 초보자분들에게는 이 제품이 딱 인것 같습니다.

 

 

 

하림슬림닭가슴살은 외관이 살짝 참치통조림같아보입니다. 색깔도 진해서 국물을 마시면 엄청 느끼할 것 같은 느낌도 들구요. 3제품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고 단백질함량은 중간인데요. 실제로 먹어보면, 정말 참치통조림 먹는 식감입니다. 살짝 느끼한 맛도 조금 들더라구요. 저한테는 별로 안 맞는 제품입니다.

 

 

 

사조안심닭가슴살 제품은 딱 봐도 단백질이 가득가득한 느낌입니다. 닭가슴살을 조금씩 토막해서 그대로 넣어놓은듯한 비쥬얼이구요. 실제로 한젓가락 집어서 먹어봐도 가장 퍽퍽한 식감이더라구요. 하지만 단백질 함유량이 가장 높으니 근육발달에는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4  종합적인 의견

3가지 닭가슴살 제품을 먹어본 결과, 저는 개인적으로 동원 순닭가슴살 제품이 저한테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은 가장 낮지만 프로틴을 통해서 많은 단백질량을 섭취하고있기 때문에 맛 위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양도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만큼의 적당한 양이고, 가장 느끼하지 않았거든요. 다음에는 훈제닭가슴살 제품을 비교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닭가슴살통조림비교 리뷰 포스팅이었습니다.

 

 

밥값보다 싼 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