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연재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제가 이번에 또 큰 일 한번 벌일려고 합니다. 무슨 큰일이냐구요? 제가 2월말 바디프로필 촬영을 목표로 몸만들기에 들어갑니다!!!!! 갑자기 뜬근없는 바디프로필 촬영에 도전한 이유가 궁금하시죠? 그리고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궁금하실테구요. 제가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1  바디프로필 촬영에 도전한 계기

이번달 어느분과의 카카오톡 대화중, 몸을 제대로 만들어서 바디프로필을 찍는것에 도전을 하고싶다는 상대방! 저도 아직 못해본거라서 고민하던중, 같이 하자는 제안에 바로 OK를 했습니다. 사실 요즘 9년만에 처음으로 운동 슬럼프가 와서 색다른 자극이 필요한 시기였거든요. 그래서 단번에 같이 도전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  힘든걸 왜 하냐구요?

많은분들이 묻습니다. 그 힘든걸 왜 하냐구....하지만 저는 제가 더 나이가 들기 전에, 한살이라도 젊은시기에 인생샷 한번 찍어보고싶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다른 이유는, 1년반 넘게 운동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잔소리도 하고 채찍질도하고 그랬지만 그분들이 바뀌지는 않더라구요. 돌아오는 피드백은 "직장인이라서 시간이 없어요.", "회식이 많아서요" 등등 이었지요. 그래서 그 분들에게 직접 "직장인도 가능하다!"라는 모범을 보여주기 위해서 도전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3  혼자 하냐구요? No!

다음날 회사로 와서 회사동료들에게 "바디프로필에 도전합니다." 라고 선포를 하였지요. 몇명 운동 관심있는 분들에게 같이 하자고 요청을 드렸지만, 아무래도 힘든 도전이기에 OK하는 분들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저희 팀에 계신 몇몇 분들에게 한번 얘기를 꺼내보았더니 여자 두분이 OK를 하셨지요!

 

▲ 같이 참여한 팀 동료 두명과 함께

 

 

▲ 미모의 SKT 트레이너 강현진 함께

 

저도 운동에 대해서는 많이 알지만, 부족한 부분도 많아서 SKT 미모의 사내 트레이너 강현진 쌤에게 요청을 해서 식단과 프로그램을 요청드렸습니다. 아무래도 바디프로필이나 대회준비를 해본 경험이 있는 분이 저보다 나을 것 같아서요. (그분의 바디프로필 사진도 살짝 몇장 보여드릴게요 :D)

 

 

 

▲ 미모의 SKT 트레이너 강현진 바디프로필 촬영사진

 

 

 4  식단/운동 프로그램이 궁금하시죠?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일반 트레이너와 운동을 하는 분들에 비하면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많이 있게됩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트레이너분과 같이 장시간 상담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SKT 사내트레이너 강현진, 유대종 트레이너분께서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식단의 기본구조는, 일반식은 점심에만 먹고 아침과 저녁 그리고 간식을 통해 적당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계속 섭취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놓치기 쉬운 영양소는 레모나와 센트륨, 오메가3 제품을 통해 섭취해주구요. 보충제의 도움을 안 받을수가 없겠죠? 운동전에는 부스터, 운동중에는 아미노산 운동후에는 프로틴 섭취를 하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완성시켰습니다.

 

운동의 기본구조는, 점심과 저녁 하루 2번을 운동하는것인데요.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점심과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해야하는데 시간이 1시간이내로 끝내야하다보니 두번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 2회 PT를 받고 그 외에는 회사동료와 같이 운동을 하게됩니다.

 

▲ 초기 2개월간 식단/운동 프로그램

 

 

 5  매주 금요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디프로필 도전기는 매주 금요일에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인바디 촬영은 2주 간격으로 하고, 매일 아침 바디샷을 통해 제 몸을 체크하도록 할게요!

 

▲ 현재 인바디 측정 결과

 

 

여러분 응원의 댓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