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전신운동 3가지 따라해보세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봄이 찾아왔습니다.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운동을 시작하기 좋은 봄이 와서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침대에서 벗어나서 공원이나 헬스장에서 가볍게 운동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여름에 몸을 만들어놓기 위해서는 봄부터 준비하셔야 화끈한 여름을 즐기실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맞이 전신운동 3가지> 를 준비했습니다. 쉬운운동 3가지로 구성을 하였으니, 겨울에 체력이 떨어지신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가 있습니다. 맨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1주차는 3세트, 2주차는 4세트 이렇게 차근차근 늘려가보세요! 처음부터 무리하면 지칠 수가 있으니까요!

 

 

봄맞이 전신운동 첫번째

 

 

STEP1:: 케틀벨을 오른손에 잡고 바르게 서줍니다.

 

 

 

 

STEP2:: 앞으로 프론트 런지 동작을 취하신 다음 오른손에 쥐고 있던 케틀벨을 왼손으로 옮겨주세요.

 

 

 

 

STEP3:: 왼손으로 케틀벨을 이어받아서 준비동작 자세로 오시면 됩니다. 그 다음 동작은 다들 예상되시겠죠?

 

 

 

 

 

 

STEP4::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구부려서 프론트런지 자세를 만들고 오른손으로 케틀벨을 넘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쪽방향에 10회씩 20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봄맞이 전신운동 두번째

 

 

STEP1:: 이번에는 힙업운동을 해볼건데요. 그냥 하는것이 아니라 푸쉬업자세에서 힙업운동을 해볼려고해요!

 

 

 

STEP2:: 푸쉬업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위로 뻗어서 둔근이 자극되게 합니다. 너무 위로 들어올리게되면 허리에 무리가 가므로 엉덩이근육이 자극되는 높이까지만 올려주시면 됩니다.

 

 

 

 

STEP3:: 왼쪽다리를 내리고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하늘로 올려주면 됩니다. 다리에 너무 힘을 주지말고 최대한 엉덩이근육으로만 힘을 쓸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각 10회씩 반복해주세요!

 

 

봄맞이 전신운동 세번째

 

 

 

STEP1:: 마지막으로 할 운동은 복근운동입니다. 복근운동을 한다고 뱃살이 빠지는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라인을 잡기위해서는 꼭 해줘야하는 운동이지요.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양손을 머리 뒤에 두고, 왼팔꿈치가 오른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복근을 막 비틀어주세요~! 이번에는 반대로 해주시면 되구요. 이렇게 각 10회씩 반복해주세요!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