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국민 건강프로젝트] 덤벨요가 2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덤벨요가 2탄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탄 덤벨요가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2탄도 많은 부담을 가지고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덤벨요가는 요가에서 얻을 수 있는 균형력과 덤벨운동에서 얻어지는 근력을 동시에 기르고자 만들어진 운동인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일반요가만 하시기보다는 덤벨요가를 통해서 근력도 같이 기르시면 탄탄하고 균형잡힌 몸매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덤벨요가 2탄> 포스팅 바로 시작합니다!

 

덤벨요가 2탄

 

 

STEP1:: 양손에 덤벨을 쥐고 양말을 벗고 요가매트 위에 올라가주세요. 양말을 신게되면 마찰력이 적어져서 미끄러질 확률이 크거든요.

 

 

 

STEP2::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상체가 45도 앞으로 향하게 해주시고, 덤벨을 쥔 양손은 앞에 구부린 무릎에 위치하도록 해주세요.

 

 

 

STEP3:: 덤벨을 쥔 양손을 배꼽쪽으로 당겨 덤벨로우 자세를 취해서 등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3:: 등근육을 수축시킨 상태에서 뒤로 뻗은 다리를 천장을 향해 들어올려줍니다. 이 상태에서 힙업운동을 해볼건데요. 뒤로 올린 다리를 허공에서 움직여서 엉덩이 근육을 수축시켜주는겁니다. 5회정도 반복! (이 부분은 동영상을 통해 보시는게 이해가 빠르실것 같네요.)

 

 

 

 

STEP4:: 다리를 다시 내려서 준비자세로 돌아와줍니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한쪽방향에 10회씩 20회씩 해주시면 근력과 균형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위 동작을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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