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온국민 건강프로젝트] 덤벨요가 3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덤벨요가 마지막 3편입니다. 지난 3주동안 덤벨요가 포스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리오며, 오늘 배워볼 마지막 덤벨요가 동작은 어느정도 근력이 요구되는 동작입니다. 덤벨요가 1탄과 2탄을 열심히 따라하신분들은 무난하게 하실 수 있는 동작이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구요.

 

1탄과 2탄을 상체와 하체 근력에 집중을 하였다면, 오늘 3탄은 복근운동 동작을 가미시켜보려고 합니다. 난이도는 있어도 동작은 비교적 간단하므로 따라 배우기는 쉬우실겁니다! 그럼 따라해보실까요?

 

덤벨요가 3탄

 

 

STEP1:: 덤벨을 양손에 쥐고, 푸쉬업 자세를 취해주세요. 둥그런 덤벨보다는 각진 덤벨을 사용하셔야 움직이지않고 바닥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STEP2:: 몸의 방향을 왼쪽으로 비틀어서 덤벨을 든 왼손을 천장으로 곧게 뻗어주세요. 몸도 일직선을 유지하고 양팔도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STEP3:: 위로 뻗은 왼손을 오른쪽 옆구리 쪽으로 가져와줍니다. 몸은 아직 일직선 유지한 상태입니다!

 

 

 

STEP4:: 엉덩이를 바닥쪽으로 내려서 오른쪽 옆구리가 쭈욱 이완되게 해주세요.

 

 

 

 

STEP5:: 이완된 근육을 다시 수축시켜야겠죠? 엉덩이를 들어서 오른쪽 옆구리가 U자형으로 구부러지게 수축시켜주세요. 다시 이완시켰다가 수축시키는 동작을 5회정도 반복해주세요.

 

5회를 끝냈으면, 다시 푸쉬업자세 돌아와서 반대방향도 동일하게 해주시면됩니다. 한쪽 방향에 10회씩 3세트 아시죠?!

 

 

위 동작을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