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하는 덤벨 복합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봄이라서 춘곤증 때문에 졸리고, 헬스장 가기 귀찮으신가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하여 굳이 침대밖을 벗어나지않고도 누워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을 해볼 부위는 팔과 힙인데요. 이 두가지 운동으로도 충분히 운동이 되고 이 운동하고나면 팔 뒷쪽과 허벅지와 힙 라인이 모두 땡기실거로 예상됩니다! 덤벨은 자기 운동능력에 따라 적당한 무게를 골라주세요!

 

누워서 하는 덤벨 복합운동

 

 

STEP1:: 요가매트나 침대에 등을 대고 누워주세요. 양손에 덤벨을 잡은 상태로 엉덩이 옆에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STEP2:: 먼저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이 때 무릎부터 어깨라인이 일직선 상태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3:: 덤벨을 천장을 향해 들어주세요. 그립은 뉴트럴그립(손등이 바깥으로 향하게 잡는 그립) 으로 잡아줍니다.

 

 

 

 

STEP4:: 덤벨을 자신의 머리 뒤에 올 수 있도록 내려서 삼두근육이 자극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초 정도 속도로 내리고, 다시 천장을 향해 빠르게 이완시켜주세요. 15회씩 3세트 아시죠?!

 

조금 더 자극을 주고 싶은 분들의 경우에는 덤벨대신 바벨로 하셔도 되고, 발바닥 전체가 닿는 것이 아니라 발뒷꿈치만 바닥에 닿게 하시면 허벅지 뒷근육까지 자극이 오실겁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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