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을 이용한 팔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따스한 봄이 찾아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조금만 지나면 반팔의 계절인 여름이 찾아오겠죠? 그래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지금부터 운동하세요!" ㅋㅋㅋㅋ 이번 여름만큼은 작년의 몸매로 절대 보내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반팔티가 잘 어울리는 팔근육을 만들어드리기 위하여 팔운동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해볼 팔운동은 케이블머신만을 이용한 운동법인데요. 제가 바디프로필을 준비했을때 고립운동을 하기 위하여 많이 활용했던 운동법들로만 모아보았습니다. 자 그럼 같이 해볼까요?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팔운동1

 

 

STEP1:: 케이블머신에 원암 손잡이를 장착한 후 한손으로 잡아줍니다. 한쪽 팔씩 번갈아가면서 해볼 예정입니다!

 

 

 

 

STEP2:: 덤벨컬을 하듯이 이두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팔을 들어주세요. 너무 들어올리면 어깨에 힘이 들어가므로 팔근육만 사용할 수 있는 높이까지만 들어올려주세요.

 

 

 

 

STEP3:: 모든 근력운동은 이완동작을 천천히 해주는것이 키포인트입니다! 케이블의 장점은 고립운동을 더 완벽히 해낼 수 있다는것이죠. 근육 한결한결까지 다 펴준다는 느낌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쪽팔에 15회씩 3세트입니다!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팔운동2

 

 

STEP1:: 이번에는 미니 플랫바를 장착해서 양손으로 들어올리는 운동법입니다. 언더그립 방식으로 어깨너비만큼 잡아주세요.

 

 

 

 

STEP2:: 팔꿈치는 몸쪽에 붙인채로, 팔을 들어올려서 이두근육을 수축시켜줍니다.손목을 안쪽으로 말아쥔다는 느낌으로 잡으셔야 이두근육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3:: 이번에도 이완동작에 신경을 쓰면서 천천히 내려주세요. 팔을 다 펴는것보다 살짝 굽혀주는것이 다음 동작으로 갈 때 힘을 제대로 줄 수가 있답니다! 15회씩 3세트 잊지마세요!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팔운동3

 

 

STEP1:: 마지막으로 두번째 운동방법과 동일하지만 그립만 바꿔볼게요. 이번에는 오버그립으로 손등이 보이도록 잡아볼게요!

 

 

 

 

STEP2:: 동일한 방식으로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그립만 바꿨을뿐인데 두번째 운동과는 다르게 전완근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가실겁니다! 요것도 15회 3세트입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