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전신운동으로 칼로리 소모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져서 공원이나 집근처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근데....여러분은 어떠세요? 슬슬 여름대비 몸매가꾸기를 실천하고 계신가요? 분명 이 글을 읽고 뜨끔 하신 분들 있으실텐데요. 집에서 나가기 귀찮으시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홈트레이닝으로 슬슬 여름대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릴 홈트레이닝은 전신운동으로 구성을 하였는데요. 서서하는것이 아니라 푸쉬업자세에서 운동을 하는 동작들로 구성을 하였으니 아랫층에 층간소음을 일으킬 염려도 없답니다. 그럼 저랑 같이 전신운동 동작들을 따라해볼까요?

 

 

홈트레이닝 전신운동 첫번째 동작

 

 

STEP1:: 이제는 익숙한 준비동작이죠? 오늘은 조금 특별하게 옆으로 이동하는 동작을 추가해볼게요.

 

 

 

 

STEP2:: 영차영차! 옆으로 한걸음씩 이동합니다. 왜 이렇게 하냐구요? 똑같은 운동을 매번 하는것보다 이렇게 다르게 포인트 하나를 추가해서 해주면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수가 있거든요.

 

 

 

STEP3:: 왼쪽으로 이동 후 푸쉬업을 1회 실시해줍니다. 가슴근육이 정확히 수축될 수 있도록 빠샤!

 

 

 

 

 

 

STEP4::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한걸음씩 이동 후 푸쉬업을 1회 실시해주세요. 이렇게 좌/우 5번씩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홈트레이닝 전신운동 두번째 동작

 

 

STEP1:: 이번에는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스파이더 푸쉬업 동작을 해볼게요!

 

 

 

 

STEP2:: 푸쉬업을 하면서 한쪽 다리가 자신의 팔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끌어당겨줍니다. 이때 옆구리 근육도 자극되는것을 느끼실수가 있답니다! 좌/우 1회씩 실시!

 

 

홈트레이닝 전신운동 세번째 동작

 

 

STEP1:: 이번에는 팔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양손은 가지런히 모은상태에서 옆구리를 강하게 자극시켜보려고 합니다.

 

 

 

 

STEP2:: 트위스트 플랭크 동작인데요. 골반이 바닥에 닿을때까지 옆구리를 비틀어주세요. 코어는 중심을 유지한채 옆구리근육을 비틀어주는것이 핵심포인트입니다. 좌/우 20회씩 반복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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