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맨몸운동 4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장에서 기구운동이 익숙하지 않으신분 헬스초보자분들이 많으신데요. 옆사람들이 기구운동할때 눈으로 지켜보다가 따라하시는 분들도 있고, 창피하지만 용기내서 트레이너분들한테 도움을 청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굳이 헬스장에서 기구운동만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근력을 향상시키는 맨몸운동도 아주 많이 있거든요.

 

오늘은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맨몸운동 4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좁은공간내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이므로 기구운동이 어려우신분들은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헬스장 맨몸운동 첫번째

 

 

STEP1:: 런지운동에 점프동작을 추가해볼건데요. 일단 준비자세를 한쪽발을 앞으로 내밀어서 런지자세를 취해주시고, 팔은 반대쪽 팔이 올라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2:: 제자리에서 점프를해서 팔을 교차함과 동시에 다리로 바꿔주세요! 착지할때 다시 런지자세로 만들어주면 완성! 처음에는 같은팔과 같은 다리가 나가는 바보자세(?)가 되는데, 몇번 하다보면 익숙해지실겁니다.

 

 

헬스장 맨몸운동 두번째

 

 

STEP1:: 이번에는 반 스쿼트 자세에서 좌/우로 회전점프를 하면서 하체운동과 함께 점프력을 길러볼 겁니다.

 

 

 

 

STEP2:: 먼저 오른쪽으로 회전 점프 고고! 점프하고나서 착지할때 반 스쿼트 자세를 취해주세요.

 

 

 

 

 

 

STEP3:: 다시 정면으로 온 다음에, 이번에는 왼쪽으로 회전하면서 점프! 잼있죠?! ㅋㅋㅋ 점프하면서 내려올때 너무 쿵쾅거리면 무릎에 안 좋으므로 살포시 착지하도록 해주세요!

 

헬스장 맨몸운동 세번째

 

 

STEP1:: 요가매트를 깔고, 양다리와 팔을 뻗은 상태로 누워줍니다. 아~~ 이렇게만 있으면 완전 편하겠지만.ㅋㅋㅋ 우리는 운동을 해야하므로!ㅋㅋ

 

 

 

STEP2:: 양다리를 하늘을 향해 들고 양팔은 자신의 발목을 터치할 수 있도록 몸을 굽혀줍니다. 복근의 힘이 부족하신분들은 정강이를 터치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체는 90도 이상 넘어가지 않도록 해주고, 상체가 최대한 많이 올라오는것이 키포인트입니다.

 

헬스장 맨몸운동 네번째

 

 

STEP1:: 양다리를 90도로 만들어서 들어줍니다. 양다리는 붙이지말고 주먹 하나 들어갈정도로 벌려주세요. 양손은 머리 뒤통수를 살짝 지지해줍니다.

 

 

 

STEP2:: 양 팔꿈치가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크런치를 해줍니다. 복근은 횟수보다 정확하게 복근을 수축시키고 이완시켰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