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런지로 상/하체 동시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짐볼운동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짐볼로 여러가지 운동을 소개시켜드렸는데, 효율적인 운동이 하나 생각나서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짐볼로 할 수 있는 상/하체 동시 운동법인데요. 이 운동 하나만 5세트 해도 운동효과를 볼 수 있을만큼 아주 매력적인 운동입니다.

 

짐볼런지의 동작은 런지동작과 푸쉬업동작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런지를 짐볼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하기 때문에 일반 런지보다 균형력까지 발달시킬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그럼 다같이 따라해보시죠!

 

짐볼런지로 상/하체 동시 운동

 

 

STEP1:: 짐볼 위에 한쪽다리를 올려놓고 양손은 허리에 위치시켜줍니다. 짐볼과 앞다리 사이 간격을 조절해서 런지동작을 할 때 무릎이 불편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STEP2:: 좌우 균형을 잘 잡은 상태로 런지를 1회 실시해줍니다. 상체는 너무 수직으로 서 있는것보다 살짝 앞으로 기울여주시는것이 런지동작을 할 때 앞쪽 허벅지근육에 더 작그을 주게됩니다.

 

 

 

STEP3:: 한쪽다리만 계속 짐볼 위에 올려놓은채로 푸쉬업자세로 바꿔주세요. 양손은 어깨라인보다 아래에 위치시켜주세요.

 

 

 

 

 

STEP4:: 푸쉬업을 1회 하고,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와서 동작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횟수는 20회정도가 적당하나 초보자분들은 너무 무리하지말고 동작을 정확히 따라하는것에 초점을 두면서 점차 횟수를 늘려나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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