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크로스로 자극 업시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날씨가 너무 따뜻해졌죠? 이제 겨울내내 쌓아왔던 여러분들의 인격을 관리하셔야 할 계절이 왔네요. 옷이 얇아짐에 따라 가장 신경쓰이는 부위가 바로 뱃살일텐데요. 직장인분들의 경우 앉아서 근무를 하다보니 뱃살이 연봉보다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실겁니다.

 

플랭크 동작은 여러분들의 뱃살을 빼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식단 조절과 함께 꾸준히 운동을 하시면 라인이 잡히기 때문에 마치 뱃살이 빠진것처럼 보일 수는 있지요. 오늘 알려드릴 플랭크 동작은 기본 플랭크 동작에 다리동작 하나를 추가해서 조금 더 자극을 높여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랭크 크로스 운동

 

 

STEP1:: 플랭크동작은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 동작인데요. 코어근육에 정확하게 힘을주어야 몸이 바들바들 떨리지 않고 버틸수가 있게됩니다.

 

 

 

 

STEP2: 플랭크동작에서 한쪽 다리를 반대쪽으로 넘겨서 크로스로 만들어줍니다. 이 때 상체는 흔들리지 않고 다리만 넘어가셔야 합니다.

 

 

 

 

STEP3 반대쪽으로 넘긴 다리로 바닥을 찍고 나서 다시 원위치 해주고, 이제는 반대쪽 다리로 바닥을 찍어줍니다.

 

 

 

STEP4 플랭크 크로스 작은 기본적으로 1분 3세트를 하셔야 하는데요. 맨처음에 이 강도가 어려우신 분들은 30초씩 3세트부터 시작해서 하루마다 1~2초씩 증가시켜보세요! 그러면 2주 뒤에는 1분 3세트를 거뜬하게 하실 수 있는 체력을 갖추시게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플랭크 크로스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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