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의자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한 운동법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무실 의자에서 앉아서 일을 하는 분들의 경우 하체근력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걷는 직군이 아니다보니, 나이가 들수록 하체근력이 약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회의실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사무실 운동을 소개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릴 사무실 운동은 다른 운동기구 없이, 의자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여도 이와 비슷한 체력테스트 종목이 있을 정도로 20회 이상 하다보면 숨이 헐떡 거릴정도로 효과가 있는 운동법입니다.

 

 

사무실 의자 운동

 

 

STEP1:: 의자와의 거리를 20cm내로 유지해서 바르게 서줍니다. 무릎이 안좋으신 분들은 이 운동이 오히려 관절에 안 좋을 수 있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2:: 한쪽발을 의자 위에 올려놓고 올라가줍니다. 반대쪽 발은 의자에 올려놓지말고 공중에 띄워주세요.

 

 

 

STEP3:: 공중에 떠있는 다리로 뒤로 힙킥을 해주세요! 힙킥은 45도 사선방향으로 뒤로 차주는것이 엉덩이 근육 발달에 도움이됩니다.

 

 

 

 

 

STEP4:: 다시 바닥에 내려와서 반대쪽 발로 동일한 방식으로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사무실 의자운동 굉장히 쉽죠? 오늘부터 점심시간에 하루에 10분씩 실시해주시면 여러분의 체력이 한층 좋아지실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플랭크 크로스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