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 푸쉬업으로 복근까지 한방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푸쉬업 응용 동작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푸쉬업 동작에다가 복근운동을 할 수 있는 마운틴 클라이머 동작을 추가해볼건데요. 블로그 촬영하다가 NG가 자꾸 나서 3세트정도 했는데, 땀이..ㅎㄷㄷㄷㄷ 제가 직접 효과를 본 운동법입니다. 푸쉬업과 마운틴 클라이머를 따로 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절약해서 <클라이밍 푸쉬업> 으로 한방에 해결하세요!

 

 

클라이밍 푸시업 운동

 

 

STEP1:: 요가매트위에서 푸쉬업을 하는 이유는 맨바닥에서 하는것보다 바닥에 마찰력이 생겨서 힘을 좀 더 집중할 수 있거든요!

 

 

 

 

STEP2:: 푸쉬업을 1회 실시해줍니다! 가슴이 바닥에서 5cm정도 떨어질 수 있도록 바른자세로 해주세요!

 

 

 

 

STEP3:: 먼저 오른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끌어와서 무릎이 왼쪽 가슴으로 향할 수 있도록 크로스로 당겨주세요! 오른쪽 외복사근과 왼쪽 내복사근이 운동되실겁니다!

 

 

 

 

STEP4:: 이번에는 반대로 왼쪽 무릎이 오른쪽 가슴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동작이 익숙치 않으신분들은 무릎을 배 위치까지만 당기셔도 됩니다. 운동은 자신의 운동능력에 맞게 해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클라이밍 푸쉬업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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