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맞이 사무실의자 스트레칭 3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직장인분들 사무실에서 계속 앉아서 일하다보면 몸이 찌뿌둥하시죠? 1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 이곳저곳을 풀어주는것이 좋지만 회의하고, 문서 작성하고, 메일을 확인하다보면 계속 깜빡하게 됩니다. 저도 직장인이라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에 한번만이라도 사무실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하체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동작은 3가지로 이루어져 있고, 의자를 이용하여 따라하기 쉬운 하체 스트레칭으로 준비하였으니 점심시간을 이용해서라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무실의자 스트레칭 3가지


STEP1:: 먼저 사무실 의자를 자신의 앞에 놓고 허벅지근육을 풀어보겠습니다.





STEP2:: 한손으로 발목을 잡고 다른 한손으로는 의자를 잡아서 몸이 흔들리지 않게 해주세요. 발목을 잡고 뒷꿈치가 엉덩이에 닿을 수 있도록 허벅지근육을 쭈욱 이완시켜주시면 됩니다. 10초동안 당기고 놓았다가 다시 반대쪽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STEP3:: 이번에는 허벅지 뒷쪽 근육인 햄스트링을 풀어볼건데요! 한쪽 다리를 뻗어 뒷꿈치가 의자에 닿도록 해주세요





STEP4:: 같은방향의 손으로 앞꿈치를 잡고 상체를 숙여서 다리 뒷쪽 근육이 시원하게 스트레칭 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한번에 확 내려가지마시고 천천히 호흡을 내뱉으면서 조금씩 내려가는것이 근육손상없이 스트레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10초동안 유지 후 반대쪽 다리로 동일하게 풀어주세요!




STEP5::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를 앞쪽으로 뻗어줍니다.






STEP6:: 발 앞꿈치를 몸쪽으로 당겨서 종아리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위 동작을 10번 정도 반복하면서 근육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추석때 찐 살 빼주는 맨몸운동5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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