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애플힙 만들어주는 짐볼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많은분들이 블로그나 다른 SNS을 통해서 저에게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힙업의 비결이 무엇인가요?", "어떤 운동을 해야 에이티포님처럼 힙업이 되나요?" 라는 질문인데요. 저도 운동을 시작하기전에는 46kg의 마른 몸매의 소유자였고 엉덩이 볼륨 또한 하나도 없는 일자 라인이었습니다. 일부러 엉덩이에 휴지를 넣고다녀서 조금이라도 볼륨있어보이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힙업운동의 비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짐볼만 있으면 굳이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3가지로 준비를 하였으니 저의 비법을 전수받으시고 모두다 엉짱(엉덩이짱)이 되시기 바랍니다!


애플힙 만들어주는 짐볼운동 3가지


STEP1:: 집에 요가매트가 있다면 짐볼아래 미끄럼방지를 위해 요가매트를 깔아주시면 되고 없다면 그냥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짐볼위에 배를 대고 양팔과 다리로 균형을 잡아주세요.





STEP2:: 양팔은 바닥에 붙인채로 양다리를 들어서 엉덩이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허리질환이 없으시거나 자극이 약하신분들은 위 사진처럼 다리를 좀 더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허리디스크가 있으신분들은 조금만 올려주세요





STEP3:: 뒤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한쪽에 쏠림없이 양다리가 동일한 높이로 올라가야 짝궁뎅이가 안되겠죠??? :)






STEP4:: 이번에는 양다리를 동시에 올리는것이 아니라 한쪽 다리씩 올려서 한쪽 자극에 좀 더 집중해보겠습니다. 방식은 위에 알려드린 운동과 동일하되, 다리만 한쪽이 번갈아가면서 올리면 됩니다.





STEP5:: 한쪽다리씩 올리면서 상체가 흔들리면 안되고 상체는 계속 평행한 상태를 유지해주시고 골반만을 이용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STEP6:: 마지막 세번째 힙업운동은 바로 짐볼브릿이 운동인데요. 힙업운동의 대표주자라고 할수 있는 브릿지 동작을 짐볼을 이용해서 해볼거에요! 짐볼 위에 양다리를 올려놓고 준비자세를 취해주세요





STEP7:: 엉덩이를 바닥에서 띄워서 엉덩이 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괄약근을 쪼이는 느낌으로, 아니면 똥꼬를 쪼이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애플힙 만들어주는 짐볼운동3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