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꼭 해야하는 10분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너무 너무 추운 겨울입니다. 아직 11월인데도 이렇게 추우면... 남은 12월과 1월은 어떻게 견디란 말인지...ㅠㅠ 날씨가 추우니까 헬스장에서도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에는 밖에 나가지않고 집에서만 보내시는 분들이 많고, 노출의 계절이 지나가서 운동의 필요성이 줄어드는것 같네요.

 

추운 겨울에는 관절과 근육이 굳기 쉽기 때문에 운동을 완전히 쉬는것보다는,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을 기르는 동작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추운 겨울 집에서 꼭 해야 하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10분만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겨울에 부상위험도 낮아지게 되니, 꼭 따라해보세요!


집에서 하는 10분 스트레칭

 

 

STEP1:: 추운 겨울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기 힘드시죠? 일어나지 마시고 지금부터 저와 같이 스트레칭을 해볼게요!

 

 

 

 

STEP2:: 한쪽다리를 천장을 향해 90도로 들어줍니다. 무릎이 굽어지지 않게 쭈욱 펴주시고,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서 몸쪽으로 조금 더 당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20초정도 당겨주시고 다리를 바꿔서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STEP3:: 다음 스트레칭 동작으로 이어가보겠습니다. 위로 뻗었던 다리를 굽혀서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STEP4:: 굽혔던 다리를 오른쪽으로 보내고, 왼쪽팔을 왼쪽으로 뻗어서 시선도 같이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10초정도 자세를 유지하시면 우두두둑 시원하게 스트레칭이 되는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10초 후 반대동작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구요. 아침에 하는 스트레칭은 너무 무리하게 하시는 경우 오히려 건강에 적신호가 생길 수 있으니 자신의 유연성을 고려해서 해주세요!

 

 

 

 

STEP5:: 이번에는 엎드려서 척추를 스트레칭 해보겠습니다. 엎드린다음에 양손을 가슴 옆에 두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서 상체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골반라인은 최대한 바닥에서 떨어뜨리지 말고 상체만 일어서서 척추 및 주변 관절들이 시원하게 풀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6:: 양손과 양 무릎이 바닥에 닿은채로 일어선 다음에 엉덩이를 뒤로 빼서 자신의 겨드랑이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어깨를 쭈욱 늘려주세요!

 

 

 

STEP7:: 이제 요가동작인 '견자세' 로 넘어갑니다. 양손과 양발바닥이 바닥에 닿은채로 허리과 다리의 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엉덩이가 천장을 향하게 해주세요! 허벅지 뒷근육인 햄스트링이 쭈욱 늘어나는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STEP8:: 한쪽 무릎을 살짝 접어서 번갈아가면서 움직이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여기까지 해주시면 아침에 잠도 깨고 몸도 개운해지고 1석 2조 아니겠습니까?ㅎㅎ

 

 

이상 에이티포의 추운 겨울 아침에하는 10분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