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달 새로운 마음으로 홈트 하체운동편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2018년 1월 새해가 밝았습니다! 헬스장에 기부하는 달이 가장 많다는 1월달인데요. 하하하하! 혹시 여러분들도 통큰 기부자분들중의 한분은 아니시겠죠?! (뜨끔???)  여러분 헬스장에 가야만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새해부터 살을 빼겠다고 헬스장부터 등록을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내가 정말 헬스장에 다닐수 없는 상황이라면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운동을 해보는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들이 많으므로, 제 포스팅만 보고 하나씩 따라해도 충분한 운동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해 초심으로 돌아가서 집에서 가장 쉽게할 수 있는 운동인 하체운동 2가지를 결합해서 복합운동을 해볼건데요! 스쿼트와 사이드레그리프트를 결합해서 <스쿼트투레그리프트> 라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새로운 마음으로 하는 홈트 하체운동편

 

 

STEP1:: 하체운동 와이드스쿼트 자세 아시죠? 스쿼트보다 다리너비를 2배정도 벌리고, 양발끝을 40도 정도로 바깥으로 틀어서 내려갔을때 허벅지 안쪽 근육이 충분히 쓰일수 있게 해줍니다. 양손은 앞쪽에서 모아주시는것이 가장 편하지만 본인이 편하신 자세로 해주셔도 좋습니다.

 

 

 

 

STEP2:: 그상태로 내려가서 종아리와 허벅지의 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와이드스쿼트로 내려갈때, 무릎이 안쪽으로 몰리지않고 바깥으로 벌려준다는 느낌으로 내려가야 내전근이 자극될 수가 있습니다. 하체운동은 중량도 중요하지만 자극입니다!

 

 

 

 

STEP3:: 다리를 피면서 올라오는 도중에 왼쪽 다리를 바깥으로 그대로 들어줍니다. 최대한 바닥과 평행할 수 있을정도까지 들어올려주셔야 합니다. 이때 둔근 측면이 자극되는것을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STEP4::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리가 높게 안 올라가시는분들은 허벅지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을 기르는 훈련을 많이 반복하시면 올라갑니다! 여러분 2018년 새해 운동을 스쿼트투레그리프트 하체운동으로 시작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상 에이티포의 홈트 하체운동 스쿼트투레그리프트 포스팅이었습니다.